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셉톤, 케이프타운 교통 문제 해결 위해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착수

라이다 기반 차량 감지 시스템, 스마트 교차로 네트워크 통해 풍부한 데이터의 교통 분석 제공

뉴스 제공
Cepton, Inc. 나스닥 CPTN
2022-03-03 11:00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스마트 라이다 솔루션 업체 셉톤(Cepton, Inc.)(나스닥: CPTN)과 광섬유 시스템 기업인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Fibre Based Integrations)이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도시 전역에 스마트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라이다 기반의 차량 감지 솔루션 개발에 협력하고 있다.

양사는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의 광학 시스템 통합 노하우와 셉톤의 혁신적인 라이다 기술을 결합해 케이프타운시의 차선 사용 모니터링과 차선 위반 차량 식별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은 셉톤의 ‘헬리우스 스마트 라이다 시스템(Helius® Smart Lidar System)’과 ‘비스타P(Vista®-P)’ 라이다 센서를 사용하는 교차로 신호등의 차량 분류 시스템과 오버헤드 장치를 구축했다.

케이프타운의 도로에는 대중교통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버스 전용 차로가 지정돼 있다. 당국의 기술 부서는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의 라이다 기반 시스템으로 높은 정확성의 실시간 차선 사용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차량 흐름을 개선하고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증진할 수 있다.

라이다의 탁월한 인식 기능을 활용한 이 시스템은 차량 크기, 교통량, 빈도, 중앙차선, 잠재적 장애물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시스템 운영자는 이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교차로나 도로 사용 현황에 대한 주요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버스전용 차선 위반 차량, 교통 혼잡 피크 타임, 실시간 도로 상황, 교통 신호 대기 시간, 사고 다발 지역 등이 이에 포함된다.

조쉬 구센(Josh Goosen)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 시스템 엔지니어는 “차량 감지 및 분류 시스템에 라이다를 배포하기로 한 것은 정확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라며 “앞서 라이다와 일부 다른 유형의 센서를 테스트한 결과 차량을 정확하게 식별하며 차량 수를 파악하고 차량 크기와 속도에 대한 정확한 3차원 정보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해상도가 부족했다”고 밝혔다. 그는 “셉톤 라이다는 다른 테스트 제품과 비교할 때 성능이 가장 우수했고 정확도도 가장 높았다”며 “케이프타운시와 함께 스마트 시티 솔루션을 구현하는 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줬다”고 평했다.

라이다 기술은 스마트 시티 영역에서 점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됐다. 이 기술은 기존 센서보다 정확성과 효율성이 우수해 전체 시스템에서 감지 오류를 줄이는 데 기여한다. 라이다는 레이더보다 공간 해상도가 훨씬 높으며 여러 기상 및 조명 조건에서 카메라보다 우수한 성능을 발휘해 365일 24시간 고도로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라이다는 생체 정보를 수집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에 따라 카메라가 개인정보를 침해할 소지가 있는 지역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라이다를 스마트 시티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하면 오류를 효과적으로 줄여 시스템의 데이터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셉톤 라이다에는 특허받은 이미징 기술인 ‘마이크로 모션 기술(Micro Motion Technology, 약칭 MMT®)’이 적용돼 시스템 통합사가 라이다 장점의 기술을 극대화할 수 있다. 셉톤 라이다는 MMT의 무회전·무마찰·미러리스 설계에 힘입어 작은 크기를 구현할 수 있으며 안정성과 견고성이 우수하다. 이로 인해 통합이 쉽고 확장형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경제적 확장이 가능하다.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이 배포한 솔루션에서는 셉톤의 비스타P 라이다 센서가 헬리우스 인식 소프트웨어를 통해 상호 연결된다. 이로써 차량과 보행자를 실시간 감지, 추적, 분류할 수 있는 스마트 라이다 센서 네트워크가 구축된다. 이는 서로 다른 위치에서 교통 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할 수 있는 확장형 스마트 교통 인프라를 뒷받침한다. 동시에 전체 대역폭 할당을 최적화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라이다가 출력하는 데이터양이 비디오 카메라 솔루션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과 케이프타운시는 셉톤의 라이더를 추가로 활용해 시의 아날로그 시스템 및 비디오 시스템의 기능과 성능을 보강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라이다로 활성화된 사람과 차량 분류를 인공지능(AI) 플랫폼과 결합해 이들이 도시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이해하기 위해서다. 이는 머신 러닝을 통해 교통 관리와 도시 계획에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는 동시에 시민의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라우스 바그너(Klaus Wagner) 셉톤 제품 관리/마케팅 이사는 “더 스마트한 도시를 위해서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과 공동 개발한 것과 같은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솔루션이 더 큰 역할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라이다는 사람들이 미처 알지 못하는 가운데서도 일상을 더욱 쉽게 만들 수 있다”며 “스마트 교통 시스템의 지능화가 가능한 이유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과 계속 협력해 케이프타운과 남아공의 다른 도시의 안전성을 높이는 노력을 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교통 효율성을 높이면 보다 환경친화적인 도시 환경을 구축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셉톤(Cepton, Inc.) 개요

셉톤(Cepton)은 자동차(ADAS/AV), 스마트시티, 스마트 공간 및 산업용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에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공급하는 실리콘 밸리의 혁신 기업이다. 셉톤의 목표는 특허 기술인 마이크로 모션 기술(MMT®)을 통해 라이다를 주류화하고 모두를 위해 안전하고 자율화된 교통수단을 구현한다는 비전을 달성하는 것이다.

셉톤의 ADAS 라이다 시리즈는 각종 수상을 통해 업계의 인정을 한 몸에 받고 있으며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의 ‘울트라 크루즈(Ultra Cruise)’ 시스템에 도입됐다. 셉톤은 세계 10대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와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6년 설립된 후 광범위한 첨단 라이다 및 이미징 기술 분야에서 수십 년간 몸담은 업계 베테랑들이 이끌어온 셉톤은 고성능, 고품질 라이다 솔루션의 대중 시장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셉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다. 미시간 트로이에 CoE 시설을 마련해 현지 OEM 업체 및 티어-1 기업들이 밀집한 메트로 디트로이트 지역을 지원하고 있다. 독일, 일본, 인도, 중국에도 지사를 두고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www.cepton.com), 트위터(Twitter), 링크트인(LinkedIn)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Fibre Based Integrations) 개요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은 이동통신, CCTV, 프로세스 및 데이터 통신 산업의 주요 프로젝트 기업과 최종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광섬유 시스템 기업이다.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은 종합적인 턴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문서화부터 모든 구성요소, 광학 라인 종단 장비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의 모든 측면에서 일반 품질 기준을 일관되게 유지하려는 노력을 토대로 고객으로부터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유치하고 있다.

광섬유 설치 및 통합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쌓은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의 숙련된 설치 팀은 회사가 굳게 서게 된 토대다. 설치 팀은 화이버 베이스드 인테그레이션이 가장 엄격한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최신 융착 접속 기기와 광섬유 시험기(OTDR), 설치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 모든 시운전 작업은 완전 문서화된 절차에 따라 진행되며 이는 최종 작업의 본질적 부분이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010050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ept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페이시 리(Faithy Li)
media@cep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