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증산정보도서관, 지역주민이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 발간 기념 연계 프로그램 개최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은평마을그림책출판사업’을 통해 그림책 9종 발간하고 연계 프로그램 열어

2022-03-04 09:00
서울--(뉴스와이어)--구립증산정보도서관(관장 김숙경)이 지역주민이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 발간을 기념해 연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구립증상정보도서관은 그림책 창작 워크숍을 통해 지역주민이 직접 쓰고 그린 그림책을 출판하는 도서관 특성화 사업 ‘은평마을그림책출판사업’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지역주민 작가의 그림책은 ‘은평마을그림책출판사업’을 통해 출판돼 ‘그림책으로 꿈꾸기’란 총서명으로 총 72권 발간됐다.

총서명에는 ‘그림책을 발간함으로써 내 꿈을 이루고, 또 그림책을 보는 이들로 하여금 꿈을 꾸게 하기 위한 도서’란 뜻을 내포하고 있다. 2021년도에는 기존 인쇄 제작에서 POD 도서, 전자책, 독립출판 등 출판 방식의 다양화를 꾀했으며, 총 9종 도서를 발간해 도서관 소장도서로 등록하고 대출/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그림책 발간을 기념해 2개의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3월 7일(월)부터 31일(목)까지는 ‘내 마음속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란 주제로 온라인 북큐레이션을 진행한다. 전시된 책을 읽고 온라인으로 준비된 독서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그림책으로 꿈꾸기 66-반가워, 풀꽃들아’에 나오는 누름꽃 만들기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년에 출판된 그림책 중 7종을 대상 도서로 해 온 가족이 함께 그림책을 낭독하고, 관련 퀴즈를 풀어보는 ‘우리 가족 방구석 낭독회 시즌3-낭독 퀴즈 대회, 최고의 가족을 찾아라!’도 3월 19일(토) 오후 3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영될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1 은평마을그림책출판사업 출판 도서 목록

·그림책으로 꿈꾸기 64 ‘이웃사촌’ 글, 그림 랑이
·그림책으로 꿈꾸기 65 ‘강아지 키울래요!’ 글, 그림 황미연
·그림책으로 꿈꾸기 66 ‘반가워, 풀꽃들아!’ 글, 그림 봄까치
·그림책으로 꿈꾸기 67 ‘나는 좋아’ 글, 그림 전원경
·그림책으로 꿈꾸기 68 ‘꼬리에 꼬리를 무는 사서의 자기소개서’ 글, 그림 김나리
·그림책으로 꿈꾸기 69 ‘해님의 하루’ 글, 그림 시루
·그림책으로 꿈꾸기 70 ‘좋아’ 글, 그림 이현주
·그림책으로 꿈꾸기 71 ‘Forget_me_not’ 글, 그림 이연수
·그림책으로 꿈꾸기 72 ‘You were born special’ 글, 그림 성락

구립증산정보도서관 개요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2008년에 개관한 은평구 증산동 소재 구립 도서관(공공 도서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jsplib.or.kr

연락처

구립증산정보도서관
문화홍보팀
02-307-6030(내선201)
이메일 보내기

문의
02-307-6030(내선 201, 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