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2022년 장애아동 초등학교 입학 준비 프로그램 부모 교육 진행

2022-03-04 10:58
수원--(뉴스와이어)--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이 2월 25일 장애아동 초등학교 입학 준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부모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 교육은 아름학교 신정남 특수교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가정 내 학교 적응 기술 훈련 방법’을 주제로 학교와 연계해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상생활 기술 및 기초 학습 능력 등의 지도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강사와 참여자 간 질의응답을 통해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부모 교육에 참가한 학부모 A는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교육을 통해 초등학교 적응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교육을 통해 양육자로서의 자존감을 높이고, 우울감을 이겨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은 “이번 교육이 장애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부모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지연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부모 교육, 자조 모임, 가족 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장애가족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가족의 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srehab.or.kr

연락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홍보팀
정은정
031-893-211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