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부총리, 클라우드·빅데이터 대표 기업 더존비즈온 방문

강원권 주요 신기술 산업 현장 시찰 하나로 빅데이터 플랫폼 등 현장 의견 청취
홍남기 부총리 “소상공인·중소기업 유동성 위기 극복과 디지털 전환 지원에 역점 강조해”

출처: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22-03-04 17:39
  • 왼쪽부터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대표,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이사, 홍남기 부총리, 한훈 기획재정부 차관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대표,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이사, 홍남기 부총리, 한훈 기획재정부 차관보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춘천--(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04일 -- 더존비즈온(대표이사 김용우)은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강원권 주요 신기술 산업 현장 시찰의 하나로 강원 춘천시에 있는 더존ICT그룹 강촌캠퍼스를 찾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현장 시찰에는 홍남기 부총리를 비롯해 한훈 기획재정부 차관보, 우해영 정책조정국장, 강성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등 정부 인사가 참석했다. 더존비즈온은 김용우 더존비즈온 회장,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대표 등이 외빈을 맞아 데이터 기반의 중소기업 디지털 격차 및 자금 유동성 해소 현황 등 데이터 생태계 조성 방안과 핵심 인프라를 소개했다.

더존비즈온은 디지털 뉴딜의 핵심인 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데이터댐 관련 사업 분야를 선도하는 대표 기업이다. 2020년 9월 중소기업의 자금 유동성 해소를 위해 빅데이터 기반 혁신 금융 서비스인 ‘매출채권팩토링’을 출시했다. 현재 미래에셋캐피탈, 웰컴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등 금융권은 물론 올 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도 참여해 사업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 2019년 5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 사업’에서 중소기업 분야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같은 해 데이터 사업 통합 성과 보고회에서 우수 사례로도 소개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더존비즈온이 실시간 세무·회계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업정보 및 기업 간 매출의 사실 여부를 제공하고, 자금 공급자는 이 정보를 바탕으로 심사 후 일정 할인율로 매출채권을 매입하는 서비스인 매출채권팩토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매출채권팩토링 서비스가 금융권 대출 문턱이 높고, 채권 회수가 오래 걸려 자금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고충 해소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또 참석자들은 중견·중소기업이 생산한 데이터를 수집·유통할 수 있는 플랫폼인 빅데이터 유통 플랫폼 운영 현황을 청취했다. 더존비즈온은 기업의 실시간 경영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 서비스가 창출되는 데이터 생태계를 만드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현안 해결과 국내 빅데이터 산업 전반의 경쟁력 향상 및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점을 설명했다.

홍남기 부총리는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기업의 경영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유동성 위기 극복과 디지털 전환 지원에 역점을 두고 있다”며 “민간 기업·금융 기관과 협력해 상환 청구권 없는 중소기업 매출채권팩토링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기업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제도 차질 없이 추진하는 한편, 디지털 영토의 SOC 역할을 수행할 클라우드 등 국내 유수 선도 기업을 중점 육성·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용우 더존비즈온 대표이사는 “실시간 기업 빅데이터를 활용한 양질의 데이터 생산과 유통을 확대하고, 국가적 차원의 기업 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혁신적인 모델을 지속해서 강구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디지털 격차 해소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제공해 국내 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언론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실
김성훈 차장
02-6233-259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