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I급 국제 학술지 ‘MDPI 헬스케어’, 써비레이 AI 논문 게재

뉴스 제공
아이도트
2022-03-07 16:20
서울--(뉴스와이어)--아이도트(대표 정재훈)는 SCI급 국제 학술지 ‘MDPI Healthcare 2022’에 자사가 개발한 Cerviray AI(써비레이 AI) 시스템의 연구 결과가 게재됐다고 7일 밝혔다.

차의과학대학교 김성민 교수, 고려대학교 의대 산부인과 송재윤·이화정·이재관·이낙우 교수가 공동 집필한 논문은 ‘자궁경부암 검진에서 질 확대경 영상의 인공지능 해석의 역할(Role of Artificial Intelligence Interpretation of Colposcopic Images in Cervical Cancer Screening)’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논문에 따르면 숙련된 자궁경부 확대경 전문가도 인공지능(AI) 도움을 받았을 때 민감도가 크게 증가했다. 논문은 자궁경부암 검진에서의 AI 시스템의 적용 가능성 및 AI 해석이 자궁경부 확대경을 통한 육안 평가 시 보조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논문은 결론 부분에서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저소득 또는 개발 도상국의 높은 의료 장벽을 AI가 낮출 수 있음을 시사했다. 기존 자궁경부 검진 방식은 전문 의료 인력, 검진 시설 등의 인프라를 갖추기 위해 상당한 비용이 필요한 반면, Cerviray AI는 Cerviray 자체의 휴대 가능한 기기로 데이터를 확보한 뒤 이를 받아 AI를 활용하는 서버만 있으면 되기 때문이다. 즉 인프라에 필요한 비용이 더 저렴한 것이다.

Cerviray AI 시스템은 현장에 전문의가 없어도 원격 진료가 가능해 저개발 또는 개발 도상국 환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도트 글로벌 마케팅팀 임가람 팀장은 “이미 Cerviray AI의 이런 장점에 주목한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인도 및 중남미 국가 등 여러 국가에서 러브콜이 들어오고 있다”며 “인도네시아 등 일부 동남아 국가는 올 상반기 정식 수출을 앞둬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도트 개요

아이도트는 2014년 6월 창립한 이래 KIC중국,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 기업 선정 및 각종 정부 사업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 ‘Cerviray A.I.(써비레이 AI)’를 개발해 중국·동남아를 중심으로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 밖에도 △경동맥 초음파 AI △간질환 진단 AI △위·대장 내시경 AI △캡슐 내시경 AI △요관 결석 AI 등 의료 AI 제품을 개발해 아이도트의 네트워크인 중국 및 동남아 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dot.ai

연락처

아이도트
신윤숙 팀장
02-6497-88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아이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