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온라인 수업 교사·학생 위한 무료 웹캠 앱 ‘비브캠’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획기적인 QR 코드 기반 간편 페어링 방식 적용

값비싼 웹캠 대신, 스마트폰만 있으면 고화질 웹캠을 무료로 사용

뉴스 제공
위안소프트
2022-03-07 17:35
서울--(뉴스와이어)--위안소프트는 새 학기 시즌에 맞춰 더욱 간편해진 QR 코드 페어링 기능 및 기타 보완점을 개선한 비브캠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에도 전국 학생들은 변함없이 3월 새 학기를 맞았다. 일상이 된 비대면 수업, 이제는 단순히 강의를 듣는다는 목적을 넘어 수업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방법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그중 위안소프트가 출시한 고화질 무료 웹캠 앱 ‘비브캠’이 학생과 교사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고성능 웹캠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유저들이 ‘FHD/1080p 고화질, 무료, 간편성’을 제공하는 비브캠에 큰 매력을 느꼈기 때문이다.

비브캠은 스마트폰을 PC용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가상 웹캠 앱이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은 물론 비대면 시험 감독, 재택근무 시 줌, 웹엑스를 이용한 원격 회의 등 웹캠이 필요한 곳이라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비브캠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고화질 FHD, 1080p를 지원

비브캠은 무료 앱임에도 FHD, 1080p의 높은 화질을 지원한다. 만약 현재 사용하는 카메라의 낮은 화질이 불만족스럽다면, 굳이 비싼 웹캠을 구매하지 않아도 비브캠으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다.

◇QR 코드를 사용한 빠르고 간편한 연결

비브캠은 QR코드 기반 간편 페어링 기술을 사용해 PC와 연결이 매우 쉽고 빠르다. 따라서 타 앱처럼 ip 주소와 포트를 수동으로 입력하거나, 앱이 내 PC를 제대로 검색할 때까지 반복해서 시도할 필요가 없다.

◇광고, 워터마크 없음

무료 앱에는 광고 또는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나, 비브캠은 사용자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광고와 워터마크를 과감히 삭제했다. 때문에 수업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학생과 교사 모두 편안하게 집중할 수 있다.

◇비대면 시험을 위한 해결책, 멀티뷰 모드

비대면 온라인 시험에서 가장 큰 고민거리는 공정성이다. 만약 시험을 앞두고 부정행위 방지를 위한 특별 감독 시스템을 사전에 준비하지 못했더라도, 비브캠이 지원하는 ‘멀티뷰 모드’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멀티뷰 모드는 △사용자의 정면 영상(PC 웹캠) △측면 영상(비브캠_스마트폰) △시험용 PC의 화면을 하나의 멀티뷰 영상으로 묶어 줌(또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으로 송출해 시험 응시자에 대한 관리 감독을 강화할 수 있다.

◇말이 통하는 국내 유일 웹캠 앱

외국어나 어설픈 번역체를 지원하는 외국 웹캠 앱과 달리, 비브캠은 한국어를 기본으로 사용한다. 또한 국내 기술로 개발돼 국내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돼 있다. 문제점이나 개선점을 전달하면 검토 후 적극적으로 반영해 업데이트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좋다.

◇그 외 비브캠이 가진 다양한 장점

자동/수동 초점 제어 지원, 거울 모드(좌우 반전), 플립 모드(상하 반전), 90도 회전 모드, 스냅샷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또한 주요 화상회의 제품 줌, 웹엑스, 스카이프, 시스코, 폴리콤 등과 호환된다.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XSplit 브로드캐스터, OBS 스튜디오 등과 사용할 수 있다. 비브캠은 무선(WiFi)연결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동하면서 촬영할 수 있으며, 유선 웹캠 못지않은 초저지연(200ms) 속도까지 구현해 더욱 안정적이다.

비브캠 외에도, 위안소프트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의 업무용 니즈를 위해 스마트 트래킹과 스마트 프레이밍 등의 프리미엄 기능이 추가된 상업용 제품인 비브캠X를 제공하며, 업무 시스템과 쉽게 연동해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다.

위안소프트 개요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비브캠 다운로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
비브캠 PC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s://cafe.naver.com/vivcam/19
비브캠 사용자 커뮤니티: https://cafe.naver.com/vivcam

웹사이트: http://www.weandsoft.com

연락처

위안소프트
미디어솔루션사업팀
이희윤 대리
02-793-87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