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코퍼레이션, 완벽한 데이터 센터 지원 솔루션 ‘MT1040A’ 출시

통신 품질 평가를 위한 브레이크아웃 타입 측정과 400GBASE-ZR 트랜시버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2-03-07 19:20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이 저 비용으로 DCI (데이터 센터 상호 연결)를 용이하게 하는 400GBASE-ZR*1 표준 광 모듈의 테스트를 지원하는 Network Master Pro 1040A의 3월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안리쓰는 DCI 테스트 시 업무로드(Workload)를 줄이기 위한 옵션으로, 브레이크아웃 타입의 통신 품질 테스트를 위한 이더넷 4x100G N 포트 BERT 및 이더넷 2x200G N 포트 BERT M1040A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런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400GBASE-ZR 인터페이스 전환 테스트와 브레이크아웃형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데이터 센터 구축과 확장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 배경

5G 서비스,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의 확산과 사회적 요구를 충족하는 DX (Digital Transformation)의 발전으로 데이터 센터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사용 가능한 공간, 전원 공급 장치 용량 및 냉각 시스템의 한계로 기존 중형 데이터 센터의 용량을 확장하는 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분산형 중형 데이터 센터의 수를 늘리는 것이 새로운 초대형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일 수 있다. 이는 보다 중간 규모의 데이터 센터 간에 DCI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다.

네트워크 사업자가 제공하는 WDM*2 시스템은 DCI에 널리 사용되지만 비용이 많이 든다. 최근 WDM 시스템의 개방 및 세분화에 대한 시장 동향은 400GBASE-ZR 트랜시버에 대한 수요를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시스템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반면 각 데이터 센터는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돼야 하며, 고속 DCI (데이터 센터 상호 연결)는 데이터 센터 간 연결되지만, 저속 분배 포트 연결이 일부 데이터 센터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 이런 공간 절약형 문제는 브레이크아웃 타입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해결된다.

예를 들어, 400GBASE-XDR4 표준은 이전에 4개의 100G 포트가 필요했던 동일한 패널에 400G 포트 하나만 사용한다. 이는 4개의 100G 케이블을 이용해 100G를 연결하는 것보다 4배 더 공간이 효율적이다. 또한 4개의 100G 링크가 사용하는 통신 파장 각각에 필요한 4개에서 400G 링크가 사용하는 하나의 레이저로 줄어들기 때문에 전력이 적게 사용된다. 그러나 데이터 센터에서 이런 브레이크타입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려면 송수신기와 장비 승인 테스트가 필요하다.

이런 업그레이드된 기능을 갖춘 안리쓰의 MT1040A는 데이터 센터에서 이 새로운 DCI 기술을 도입할 때 통신 품질을 평가하기 위한 이상적인 측정 솔루션이다.

◇타겟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

1.타겟 시장
데이터 센터 운영자, 통신 사업자, 네트워크 설치 및 유지 관리 사업, 통신 장비 공급업체

2.애플리케이션
통신 네트워크 시운전, 유지 관리 및 문제 해결, 통신 장비의 품질 평가 및 테스트

◇기술 용어

*1 400GBASE-ZR
DCI (데이터 센터 상호 연결)에서 사용하는 광 모듈용 인터페이스 표준이다. 기존의 WDM (파장 분할 다중화) 시스템보다 데이터 센터 간의 저렴한 연결을 용이하게 한다.

*2 WDM
파장 분할 다중화(Wavelength Division Multiplexing) 기술의 약어로서 여러 케이블을 시뮬레이션해 하나의 광 케이블에서 파장이 다른 여러 광 신호의 전송을 지원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 연구 개발(R&D) 제조·설치·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 5G, M2M, 사물인터넷(IoT)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꾸준히 자사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승은 과장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