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비포, 업계 최초의 성숙도 모델로 보안 문화 측정 혁신

근거 기반 프레임워크로 직원의 지식, 신념, 가치, 행동을 식별하고 강화해 효과적인 사용자 방어계층화 방안 모색

2022-03-08 10:30

템파베이, 플로리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08일 -- 보안 인식 교육과 모의 피싱 플랫폼을 제공하는 세계 최대 기업인 노비포(KnowBe4)가 보안 문화 측정을 위한 업계 최초의 성숙도 모델인 ‘보안 문화 성숙도 모델(Security Culture Maturity Model)’을 출시했다고 7일 발표했다.

노비포 리서치(KnowBe4 Research)가 개발한 이 모델은 노비포의 방대한 보안 인식, 행동, 문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보안 문화는 보안에 영향을 미치는 집단의 생각, 관습, 사회적 행동으로 정의된다. 노비포의 ‘보안 문화 성숙도 모델’은 조직과 업종, 지역 또는 모든 측정 가능 집단의 현재 보안 관련 성숙도를 파악하고 벤치마킹하기 위한 근거 기반의 프레임워크다. 이 모델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성숙도를 다섯 가지 레벨로 구분한다.

· 레벨 1: 기본 준수
· 레벨 2: 보안 인식 기초
· 레벨 3: 프로그래밍 방식의 보안 인식과 행동
· 레벨 4: 보안 행동 관리
· 레벨 5: 지속 가능한 보안 문화

카이 로어(Kai Roer) 노비포 최고연구책임자는 “보안 문화는 사람들이 빈번히 논의하지만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개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혁신적인 새 성숙도 모델을 통해 조직은 스스로의 보안 관련 성숙도 수준에 대해 더 많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며 “노비포 보안 문화 성숙도 모델은 보안 책임자가 해당 분야에 대한 수십년의 연구를 토대로 한 명확한 가이드를 바탕으로 보안 노력을 강화해 보안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고 설명했다.

페리 카펜터(Perry Carpenter) 노비포 최고 에반젤리스트 겸 전략책임자는 “이 모델은 전 세계에 보안 문화 성숙도 발전에 대해 데이터 기반의 실제 상태를 제공할 잠재력이 있다는 점에서 특히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카펜터는 “노비포는 총평가에서 이 모델이 가장 정확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문화 성숙도 지표(Culture Maturity Indicators, 약칭 CMI) 점수를 정의했다”며 “노비포 고객은 물론 세상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점도 모델 개발 시 염두에 둔 또 다른 중요 요소”라고 설명했다. 그는 “물론 노비포 고객은 데이터가 모델에 자동 공급되면서 정확성을 높이는 이점을 누리지만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누구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측정 도구와 워크 시트 등도 개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래 링크에서 ‘노비포 보안 문화 성숙도 모델’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knowbe4.com/security-culture-maturity-model

노비포(KnowBe4) 개요

노비포는 최대 보안 인식 교육 및 시뮬레이션 피싱 플랫폼 공급 업체로 전 세계 약 4만7000개 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IT 및 데이터 보안 전문가인 스투 슈베르만(Stu Sjouwerman)이 설립한 노비포는 보안 인식에 대한 새로운 교육 방식을 통해 랜섬웨어, CEO 사기 및 기타 소셜 엔지니어링 전술에 대한 인식을 높여 조직이 보안의 인적 요소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사이버 보안 전문가이자 노비포의 최고 해킹 책임자(Chief Hacking Officer)인 케빈 미트닉(Kevin Mitnick)은 충분한 검증을 마친 소셜 엔지니어링 전략을 기반으로 노비포 교육 프로그램 설계를 도왔다. 현재 수만 조직이 최종 사용자를 최전선에서 방어하기 위해 노비포의 보안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개요: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0700510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knowbe4.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노비포(Knowbe4)
어맨다 타란티노(Amanda Tarantino)
amandat@knowbe4.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