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너지드림센터-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건물에너지해석 시뮬레이션 ECO2 실무교육’ 공동 운영

3월 23일, 건축 및 기후변화 관련 실무 종사자 대상 건물에너지 효율 등급 및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역량 교육 실시

일선 교육 수요를 반영한 전문교육을 위해, 서울에너지드림센터-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적극 협력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 사회의 그린리모델링과 제로에너지 건축물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 모아

2022-03-08 10:25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의 대표 에너지·기후변화 체험 교육 전시관인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육경숙)가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원장 조정훈)과 함께 3월 23일 서울시 및 기타 지역의 기후변화와 건축 관련 직장인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22 건물에너지해석 시뮬레이션 ECO2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2012년 국내 최초의 제로에너지 공공건축물로 건립돼 운영되고 있으며, 제로에너지 건물 최적화 운영과 모니터링, 제로에너지 건물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사회의 제로에너지 건물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은 국토부 건물에너지 효율 인증과 산업통상자원부의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인증(BF), 교육시설안전인증과 에너지 및 안전 진단을 수행하는 전문기관으로 현재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그린리모델링 정책과 공공건축물에 대한 제로에너지 건축물 의무화 범위가 확대되고 있지만, 건물에너지 효율 및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전문가의 부족으로 일선 현장에서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2022 건물에너지해석 시뮬레이션 ECO2 실무교육’을 개최해 건축 및 기후변화 종사자들의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에 대한 전문 역량을 향상하고자 한다.

특히 건물에너지 효율 등급 인증 전문기관인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건물에너지해석프로그램의 이해’, ‘ECO2 건축부분 실습’, ‘ECO2 기계·전기부분 실습’, 그리고 ‘ECO2 신재생에너지부분 실습’ 등 일선의 제로에너지 건축 현장에서 꼭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일선 담당자들의 건물에너지 효율 향상과 제로에너지 건축 인증 실무에 대한 교육 갈증을 해소시켜 줄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 차원의 제로에너지 건축물 확산과 지역의 그린리모델링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육경숙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센터장은 “제로에너지 의무화 정책으로 공공 및 민간 기관들의 제로에너지 건축과 운영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그동안의 서울에너지드림센제로에너지 건물 운영 경험과 에너지 모니터링 및 인증 전문기관인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의 우수한 역량을 모아 이번 교육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사회의 제로에너지 건물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3월 23일 수요일 10시부터 17시까지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한국건물에너지기술원 홈페이지 또는 신청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개요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 에너지자립도시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제로에너지를 넘어 플러스에너지를 실증적으로 구현하고 있다.

신청 페이지: https://forms.gle/WsQjYP7xTPKdbrpP8

웹사이트: http://www.seouledc.or.kr

연락처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홍보담당
송예빈 주임
070-8853-9735
이메일 보내기

참가 문의
한국건설에너지기술원
에너지 IT융합원구소
오재혁
02-6911-457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