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은행, 한화솔루션 유럽 신재생에너지 투자 사업에 신디케이트 금융 자문 제공

2022-03-08 11:31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08일 -- 한국씨티은행(은행장 유명순)은 2월 25일, 한화솔루션의 유럽지역 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 자회사인 한화 EU 에너지 솔루션(Hanwha EU ENERGY Solutions)과 대주단 금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단독 주관사로서 한국무역보험공사의 해외사업금융보험을 기반으로 하는 총액 4억3000만유로 신디케이트 금융에 대한 자문을 제공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화솔루션은 프랑스·스페인·포르투갈 등 유럽지역에서의 신재생에너지 투자 자원을 확보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사업 영역 확대에도 동력을 얻게 됐다.

이번 계약은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의 유럽지역 투자에 대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글로벌 은행들의 대규모 공동 금융 지원에 관한 것으로, 향후 동 지역 사업 확대에 따라 태양광 모듈 수출 등 국내 연관 산업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화솔루션의 신재생에너지 발전 및 연관 산업의 집중 육성 노력과 함께, 한국씨티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가 글로벌은행과의 그린 파이낸싱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한국씨티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 양사는 2021년 2월 ‘한국 기업의 수출 및 해외 진출 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이후, 한국 기업들이 그린산업 분야에서 해외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지원을 확대해왔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한화그룹의 글로벌 ESG 사업을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씨티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이 추진하는 그린산업의 해외 시장 진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itibank.co.kr

언론 연락처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부
이성재
02-3455-233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