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핏투게더와 ‘데이터를 이용한 선수·스포츠 팀의 경기력 강화 파트너십’ 체결

핏투게더의 GPS 지원하는 EPTS, 정확한 위치 데이터 제공으로 선수와 팀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

뉴스 제공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2022-03-08 11:49
서울--(뉴스와이어)--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도 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가 한국의 OHCOACH 웨어러블 스포츠 추적 솔루션 개발회사인 핏투게더(Fitogether)와 제휴를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전 세계 44개국 350개 이상의 축구 클럽에서 신뢰를 받는 OHCOACH는 2019년부터 국제 축구 협회인 FIFA에서 실시한 EPTS (Electronic Performance and Tracking Systems) 품질 테스트 보고서에서 GNSS (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제품 중 최고의 위치 정확도를 제공해 왔다.

오늘날 개인 및 팀 스포츠는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 분석이 점차 중요시되고 있고 축구도 예외는 아니다. 운동 성과에 대한 신뢰성 높은 양적 데이터는 코치가 개별 선수의 훈련을 최적화하고, 신체적 성과를 모니터링하며, 경기 스타일과 전술을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경기장에서 각 선수 별 성적을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팬들의 관전 경험을 향상할 수 있는 잠재력도 갖고 있다.

OHCOACH 솔루션은 선수의 등에 착용하는 추적 장치를 사용해 위치 데이터를 감지하고, 이 데이터를 노트북PC나 태블릿으로 접속할 수 있는 양방향 플랫폼으로 전송한다. 이 솔루션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면 인체공학적으로 편안한 설계와 높은 데이터 품질이 필수다. 선수의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도록 크기와 무게를 최소화해야 한다. 까다로운 설계 제약에도 불구하고, 이 측위 솔루션은 정확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일관되게 제공해야 한다.

윤진성 핏투게더 대표는 “프로와 아마추어 경기에서 데이터 분석이 점점 더 중요해지면서 우리는 파트너인 유블럭스와 함께 위치 추적 정확도 면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혁신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핏투게더의 스포츠 트래커 OHCOACH 셀(Cell) 제품은 추적하는 운동선수의 위치 데이터를 OHCOACH 서비스 플랫폼에 제공하고, 정확도 요구 사항에 따라 두 가지 유블럭스 GNSS 수신기 중 하나를 적용하고 있다. 유블럭스 NEO-M9N 싱글밴드 표준 정밀 GNSS 모듈은 미터 수준의 매우 강력한 위치 추적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유블럭스 ZED-F9P 멀티밴드 고정밀 GNSS 모듈은 수 초 내에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유블럭스의 알렉스 기(Alex Ngi) 위치 추적 제품 센터 제품 담당 매니저는 “핏투게더의 고객들은 데이터 정확성과 사용자 경험에 대한 기대치가 매우 높다. 우리는 고객들이 계속해서 성장 중인 실시간 운동 모니터링 솔루션 시장을 위해 신제품과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철우 핏투게더 최고 제품 책임자(CPO)는 “제품의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우수한 측위 정확도 외에도, 유블럭스는 힘든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기술 지원과 안정적인 제품 공급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설명했다.

유블럭스 개요

유블럭스(SIX:UBXN)는 자동차, 산업 및 소비가전 시장을 위한 위치 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이다. 유블럭스의 스마트하고 신뢰도 높은 솔루션과 서비스 및 제품은 사람, 자동차 및 기계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고 셀룰러 및 근거리 무선 통신망에서 무선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칩과 모듈 제품군, 보안 데이터 서비스 및 연결 등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유블럭스는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신속하고 효과적인 비용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고객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유블럭스는 스위스 탈빌(Thalwil)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미국 지사를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핏투게더: https://www.fitogether.com/
유블럭스 NEO-M9N 모듈: https://www.u-blox.com/en/product/neo-m9n-module
유블럭스 ZED-F9P 모듈: https://www.u-blox.com/en/product/zed-f9p-module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연락처

유블럭스 홍보대행
페리엔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