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원유·가스 업계의 메탄 및 플레어링 배출 축소 지원하는 단대단 배출 솔루션 출시

에너지 운용사들이 배출을 규명·측정·보고해 제거해 탈탄소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지원

뉴스 제공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2-03-10 11:0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슐룸베르거(Schlumberger)가 ‘슐룸베르거 단대단 배출 솔루션(Schlumberger End-to-end Emissions Solutions, SEES)’을 출시했다고 8일 발표했다.

SEES는 운영 과정에서 발생하는 메탄과 일상적인 플레어링(Flaring, 경유·가스전에서 나오는 잉여 가스를 태우는 행위) 배출을 측정·감시·보고해 최종적으로 배출량을 제거할 수 있는 강력한 확장형 솔루션을 운용사에게 제공하기 위해 설계한 종합 서비스·첨단 기술이다. 슐룸베르거는 석유·가스 기후변화 이니셔티브(OGCI)에 가입한 주요 기업들이 석유 및 가스 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메탄가스 배출을 2030년까지 제로 수준으로 낮추겠다고 발표하는 등 에너지 업계가 중대시기를 맞은 시점에 발맞춰 SEES를 출시했다. 현재 에너지 업계가 배출하는 직접(스코프 1·2) 온실가스(GHG)에서 메탄 및 플레어링 배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60%가 넘는다.

데모스 파피티스(Demos Pafitis) 슐룸베르거 최고기술책임자는 “고객이 촌각을 다투는 기후변화 문제인 메탄 배출 축소 문제 해결을 지원하기 위해 SEES를 특별히 개발했다. 에너지 업계 전반의 배출량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메탄가스 처리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에너지 기업들은 더욱 지속 가능한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더 안정적인 보고와 메탄 배출량 및 플레어링 감소가 필요한데 마땅한 해결책이 없어 미봉책으로 대처하고 있는 만큼 SEES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SEES는 전체론적 접근법을 통해 운용사들이 처음부터 성공적인 메탄 배출 감축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SEES의 전체론적 접근법은 탐사·생산 환경인 델피(DELFI[*])에서 이용할 수 있는 업계 첫 메탄 방출 디지털 플랫폼이 뒷받침하는 3대 축(계획, 측정, 행동)을 기반으로 한다. 이를 통해 운용사들이 탈탄소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종합적이고 차별화된 길을 제시한다. SEES 접근법의 3대 축은 다음과 같다.

1. 계획: 슐룸베르거는 다양한 측정 및 완화 솔루션을 평가해 운용사의 특정 자산에 가장 적합한 비용 효율적인 기술 조합을 규명한다.
2. 측정: 슐룸베르거는 97가지 메탄 측정 기술을 엄격하게 평가한 후 동종 최고의 솔루션을 운용사에게 제공한다.
3. 행동: 배출 발생 지점을 알리는 다른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달리 슐룸베르거의 단대단 솔루션은 배출 지점을 파악한 후 시정 조처를 해 배출을 차단한다.

슐룸베르거는 고객이 안전하고 안정적인 단일 지점을 확보해 다원 배출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도록 탄탄한 데이터·디지털 기반도 지원할 예정이다.

카히나 압델리 갈리니에(Kahina Abdeli-Galinier) 슐룸베르거 배출 사업부 총괄은 “메탄 및 플레어링 배출 문제를 해결하려면 배출을 감지·측정·보고하는 기술이 필요하며, 완화 접근법을 서둘러 발전시켜야 한다. 배출량을 신속하고 확실하며 올바른 방식으로 제거하려는 운용사들의 믿을 수 있는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SEES를 개발했다. 지구를 위해 고객들과 함께 모든 인위적 GHG 배출량을 2030년까지 1% 줄이는 것이 슐룸베르거의 목표”라고 말했다.

SEES는 슐룸베르거의 폭넓은 측정·계획 경험, 신기술 평가·구현 역량, 기초 데이터, 인공지능(AI), 디지털 역량을 담은 솔루션으로 세계 어디서든 확장·배치가 가능하다. 슐룸베르거는 GHG 배출 관련 국제 보고 및 인증 기준에 대한 폭넓은 지식과 전문 기술도 개발해 왔다. 최근에는 다중 센서, 다중 운용사 감시 프로그램을 뒷받침할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했으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컨설팅 계약을 체결해 석유·가스 메탄 파트너십(OGMP) 2.0 메탄 프레임워크를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웹사이트(www.slb.com/SEES)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고객과 협력하는 에너지 탐사 기술 기업이다. 약 160개국 출신의 슐룸베르거 임직원은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혁신 기술을 배포함으로써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고 있다. 슐룸베르거는 120여 개국에서 지역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에너지 탐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www.slb.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관련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미국 연방 증권법에 따른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예상하다’, ‘일 것이다’, ‘할 수 있다’, ‘생각한다’, ‘계획이다’, ‘추정한다’, ‘할 것이다’, ‘가능성이 있다’, ‘목표’, ‘목적’, ‘계획’ 등의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단대단 배출 솔루션에 대한 수요 전망치, 에너지 전환 및 세계 기후변화에 대한 예상치 등 불확실한 문제들을 다룬다. 미래예측진술은 SEES 및 기타 슐룸베르거 전략, 이니셔티브나 파트너십으로 인한 혜택 파악 실패, 세계 기후 변화를 해결하기 위한 이니셔티브를 포함해 환경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법적·제도적 규제 등 다양한 위험과 불확실성을 수반하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그 밖의 위험 및 불확실성은 슐룸베르거가 10-K, 10-Q, 8-K 양식으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 자세히 기재돼 있다. 이런 위험과 불확실성이 하나 이상 실제로 일어나거나 기저를 이루는 가정이 올바르지 않다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상당히 다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 배포 일을 기준으로 하며, 슐룸베르거는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해 새로운 정보나 앞으로 일어날 사건을 반영할 책임이나 의무를 지지 않는다.

[*] 슐룸베르거 상표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080063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슐룸베르거(Schlumberger Limited)
미디어 문의
자일스 파월(Giles Powell)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13) 375-3494
communication@slb.com

투자 문의
은두부이시 마두에메지아(Ndubuisi Maduemezia)
IR 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IR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