슐룸베르거, 휴스턴 ‘이노베이션 팩토리’ 개관으로 글로벌 AI 혁신 네트워크 강화

이노베이션 팩토리, 엔터프라이즈급 AI 촉진으로 고객의 디지털 혁신 가속

뉴스 제공
Schlumberger Limited 뉴욕증권거래소 SLB
2022-03-10 16:2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슐룸베르거가 텍사스 휴스턴에 새로운 센터를 개관하면서 자사의 성공적인 ‘이노베이션 팩토리(INNOVATION FACTORI)’ 네트워크를 확대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노베이션 팩토리를 통해 고객들은 탐사, 생산 및 새로운 에너지 시스템 부문의 비즈니스 과제와 관련해 엔터프라이즈급 인공지능 및 디지털 솔루션의 개발과 배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라지브 손탈리아(Rajeev Sonthalia) 슐룸베르거 디지털·통합 부문 사장은 "이노베이션 팩토리의 고객 담당팀은 도메인 및 데이터 과학 전문가들과 협력해 신속한 시추 자동화 추진, 생산 최적화를 위한 디지털 트윈 배치, 효율적인 탄소 포집 및 저장을 위한 모델 구축 등 전략적 요구를 충족할 것”이라며 “고객들은 이노베이션 팩토리를 통해 유망한 개념을 디지털 솔루션으로 전환해 데이터에서 가치를 최대한으로 끌어내고 비즈니스 성과와 지속 가능성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고객들은 아고라(Agora)[*] 에지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솔루션과 원활하게 통합된 델파이(DELFI)[*] 인지 E&P 환경에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기민한 접근법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슐룸베르거와 데이터아이큐(Dataiku)의 협력 덕분에 독보적인 AI 능력을 갖춘 강력한 머신 러닝 플랫폼에 접근할 수 있다. 슐룸베르거는 데이터아이큐와 함께 고객들이 AI 및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설계·배치·관리할 수 있는 중앙화된 단일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로우 코드 노 코드(low-code no-code)’ AI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다.

2021년 3월 이노베이션 팩토리 출범 이후 슐룸베르거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200건이 넘는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를 보급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4000여 명의 전문가와 800여 명의 데이터 과학자가 지원한다. 휴스턴에 있는 이노베이션 팩토리는 리우데자네이루, 아부다비, 베이징, 쿠알라룸푸르 및 오슬로 센터를 비롯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이노베이션 팩토리는 라이스 대학교(Rice University) 및 에너지 기술 선도기업들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현되는 휴스턴 혁신 생태계의 중심인 디 아이언(The Ion)에 위치한다.

이노베이션 팩토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slb.com/InnovationFactori. 참조.

슐룸베르거(Schlumberger) 개요

슐룸베르거(뉴욕증권거래소: SLB)는 고객과 협력하는 에너지 탐사 기술 기업이다. 약 160개국 출신의 슐룸베르거 임직원은 선도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공급하고 혁신 기술을 배포해 글로벌 에너지 업계의 생산성과 지속 가능성을 지원하고 있다. 슐룸베르거는 120여 개국에서 지역에서 전문성을 바탕으로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에너지 탐사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협업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slb.com) 참조.

미래예측진술 관련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미국 연방 증권법에 따른 미래예측진술을 담고 있다. ‘예상하다’, ‘일 수도 있다’, ‘할 수 있다’, ‘생각한다’, ‘계획이다’, ‘전망하다’, ‘할 의도가 있다’, ‘기대하다’, ‘해야 한다’, ‘할 수 있었다’, ‘할 것이다’, ‘할 수도 있다’, ‘목표하다’, ‘목적’, ‘바라다’, ‘목적을 두다’ 등의 역사적 사실이 아닌 모든 진술과 표현이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미래예측진술은 디지털 기술의 배포 및 수요 전망치와 파트너십으로 예상되는 이익 등의 불확실한 문제들을 다룬다. 미래예측진술은 디지털 기술, 이니셔티브 또는 파트너십으로 예상되는 이익을 인지하지 못할 가능성 및 기타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고 이는 슐룸베르거가 10-K, 10-Q, 8-K 양식으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에 자세히 기재돼 있다. 이런 위험과 불확실성이 하나 이상 실제로 일어나거나 기저를 이루는 가정이 올바르지 않다면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상당히 다를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 배포일을 기준으로 하며, 슐룸베르거는 미래예측진술을 공개적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수정해 새로운 정보나 앞으로 일어날 사건을 반영할 책임이나 의무를 지지 않는다.

[*] 슐룸베르거 상표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090059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slb.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슐룸베르거(Schlumberger Limited)
미디어 문의
자일스 파월(Giles Powell)
기업 커뮤니케이션 이사
+1 (713) 375-3494
communication@slb.com

투자 문의
은두부이시 마두에메지아(Ndubuisi Maduemezia)
IR 부사장

조이 V. 도밍고(Joy V. Domingo)
IR 이사
+1 (713) 375-3535
investor-relations@sl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