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원, 레노버와 손잡고 운영에 첨단 기술 도입

뉴스 제공
Lenovo and Formula 1
2022-03-11 15:10
리서치 트라이앵글 파크, 노스캐롤라이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레노버(Lenovo)가 포뮬러원(F1)의 2022년 시즌 공식 파트너가 됐다고 F1이 10일 발표했다.

F1는 다년간의 계약에 따라 레노버의 첨단 기술을 운영에 활용해 전 세계 팬에게 최고 수준의 레이싱 및 엔터테인먼트를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분야에서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F1과 레노버는 스포츠와 첨단 기술을 접목해 가능성의 한계를 넓힐 예정이다.

향후 수년간 진행될 파트너십을 통해 F1은 기지와 레이싱을 포함한 전 조직에 레노버 기술을 활용한다. 이에 따라 조직 전체 운영에 레노버의 하드웨어 장치와 고성능 컴퓨팅, 서버 솔루션을 단계적으로 확대 통합한다. F1과 레노버는 고성능 온프레미스(on-premises) 데이터 수집 솔루션을 가동하는 것부터 더욱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방송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협력을 통해 더 나은 팬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레노버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적 규모로 레노버의 역량을 과시하고 F1의 심장부에 업계 최고의 하드웨어 기술을 통합하며 글로벌 가시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1은 새롭고 보다 매력적인 방식으로 팬과 스포츠를 연결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레노버의 광범위한 프리미엄 하드웨어 제품과 증강현실, 가상 현실과 같은 혁신적인 차세대 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올 초 F1은 2025년까지 매년 10개 엔지니어링 장학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소외 계층의 취업 및 교육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확대했다고 발표했다. 레노버 역시 다양성과 포용에 초점을 맞추고 장벽을 허물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파트너십을 통해 관련 프로젝트에 협력할 계획이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Stefano Domenicali) F1 사장/최고경영자(CEO)

“기록적인 시즌을 준비하는 가운데 기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레노버를 팀의 일원으로 맞고 힘을 합치게 돼 기쁘다. F1의 다른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정확성과 디테일이 중요하다. 레노버는 이번 시즌 내내 F1 운영에 풍부한 경험과 혁신적 기술을 제공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우리 팬들은 F1의 모든 활동에서 최고를 기대하며 레노버는 프리미엄 하드웨어 제품에서 완벽한 파트너다. F1은 레이싱의 새로운 시대로 진입하고 있으며 헌신적인 전 세계 팬에게 고품질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양위안칭(Yang Yuanqing) 레노버 회장/CEO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모터 레이싱 대회인 F1과 새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해 전 세계 팬 5억 명에게 흥미롭고 혁신적인 경험을 선사하게 된 데 자부심을 느낀다. 두 회사는 모두 혁신, 성능, 승리 정신을 추구하며 이는 파트너십의 토대가 됐다. 레노버는 F1과 합심해 기술의 한계를 극복해 더 빠르고 스마트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어 갈 것이다.”

루카 로시(Luca Rossi) 레노버 지능형 장치그룹 사장

“F1과 제휴해 기지 운영부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그랑프리에 이르기까지 전체 조직에 레노버의 스마트 솔루션을 배포함으로써 가능성의 한계를 넓히고 레이싱 경험을 혁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F1은 디지털 혁신에 주력하고 있으며 팬에게 놀라움과 기쁨을 계속 선사하고 있다. 레노버의 하드웨어, 서비스, 솔루션 포트폴리오가 F1이 전 세계 팬에게 레이싱 트랙 바로 옆에서 경험하는 듯한 생생한 스릴을 제공할 새로운 길을 여는 데 핵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포뮬러원(Formula 1®) 개요

포뮬러원(F1) 레이싱은 1950년 시작된 세계 최고의 자동차 레이싱 대회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기 높은 연례 스포츠 시리즈다. F1월드 챔피언십 리미티드(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 Limited)는 F1에 속하며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FIA Formula One World Championship™)에 대한 독점 상업권을 보유하고 있다. F1은 리버티 미디어 코퍼레이션(Liberty Media Corporation)(나스닥 : LSXMA, LSXMB, LSXMK, BATRA, BATRK, FWONA, FWONK)의 자회사로서 포뮬러 원 그룹(Formula One Group) 트래킹 주식에 귀속된다. F1 로고와 F1 포뮬러 로고, 포뮬러 1, F1, FIA 포뮬러 원 월드 챔피언십, 그랑프리(GRAND PRIX), 패독클럽(PADDOCK CLUB) 및 관련 상표는 F1 자회사인 포뮬러원 라이선싱(Formula One Licensing BV)의 상표다. 자료 저작권은 F1에 있다.

레노버(Lenovo) 개요

레노버(Lenovo)(홍콩증권거래소: 992)(ADR: LNVGY)는 포천이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으로 매출액이 600억달러에 달하며 전 세계 180개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레노버는 모두를 위해 더 스마트한 기술을 제공한다는 대담한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매일 수백만 명의 고객에게 기기와 인프라를 통해 동력을 제공하고 솔루션,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고객에게 힘을 불어넣는 한편,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을 위해 더 포괄적이고 신뢰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사회를 열어가며 세계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s://www.lenovo.com)와 스토리허브(StoryHub)에서 자세한 내용과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LENOVO는 레노버의 상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100052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lenovo.com/us/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레노버(Lenovo)/포뮬러원(Formula 1)
레노버(Lenovo)
치아라 데그라디(Chiara Degradi)
cdegradi@lenovo.com

포뮬러원(Formula 1)
f1media@f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