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S 산업정책연구원, ‘제3기 ESG 경영 최고위과정 - 노사대표 특별과정’ 개설

뉴스 제공
산업정책연구원
2022-03-11 16:00
서울--(뉴스와이어)--IPS 산업정책연구원(이사장 조동성)은 기업 노사관계 임원 및 노동조합 집행부를 대상으로 노사가 함께하는 ESG 교육과정을 마련,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3기 ESG 경영 최고위과정은 기업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ESG 경영에 대해 미래 지향적 노사관계 및 노동조합의 새로운 역할 탐색이라는 관점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설되는 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후변화 대응을 포함해 이해관계자들이 기대하는 ESG 경영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서는 노사 공동의 실행 의지를 바탕으로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국제사회가 추진하고 있는 UN SDGs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그 실행 과정을 통해 노동조합도 기존의 ‘조합원 권익보호’라는 핵심 기능을 넘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한국노동조합총연맹과 한국경영자총협회가 후원하는 특별과정으로 개발하게 된 것이다.

이번 과정은 그동안 윤리 및 지속가능경영 정책 개발과 연구를 진행해 온 산업정책연구원이 ESG 분야의 전문지식과 현장 경험을 갖춘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운영한다.

교육 참가자들은 노동조합과 ESG, ESG 관점의 노동 정책, ESG 이슈 및 기업 사례, ESG 변화 관리 등의 학습을 통해 단순히 ESG 경영을 이해하는 수준을 넘어서, 기업과 노동조합 운영 과정에서 구체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방안을 탐색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교육과정은 4월 21일 목요일 저녁 6시에 산업정책연구원 조동성 이사장의 축사 및 강연을 시작으로 7월 7일까지 총 11주간 운영된다. 교육비는 500만원(vat 별도)으로 노사 공동 참여 시 30%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노조 단독 참여 시 350만원이다. 접수 기간은 3월 2일(수)부터 4월 15일(금)까지다.

산업정책연구원 개요

산업정책연구원(産業政策硏究院)은 1993년에 산업자원부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싱크탱크로, 주요 연구분야로는 국가 경쟁력 연구, 지속 가능 경영, 공유 가치 창출(CSV), ESG, 브랜드 가치 평가, 디자인 경영 및 정책 수립 등이다.

산업정책연구원 홈페이지 과정 소개: https://www.ips.or.kr/04_06.php
과정 소개: https://w.ips.or.kr/sendmail/ips2022/0307_ESG/01.h...

웹사이트: http://www.ips.or.kr

연락처

IPS 산업정책연구원
정민선
02-360-07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