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GA “BTG Pactual, 채권 발행으로 JICA서 2억달러 규모 자금 조달에 자문사 참여”

2022-03-13 09:45
런던, 영국--(뉴스와이어)--이머징 마켓 니치 투자 은행인 Emerging Markets Global Advisory Limited (EMGA)는 BTG Pactual이 브라질 중소기업(SME) 대출 사업을 꾸준히 확장할 수 있도록 또 다른 선순위 채권 자본 조달 거래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2억 달러 규모 채권은 JICA가 제공했으며 이번 거래는 EMGA가 자문을 맡은 1억4000만달러, 3억달러 규모의 DFI 제공 채권 거래에 이은 것이다.

JICA 대변인은 “EMGA 지원을 통해 Banco BTG Pactual S.A.과 제휴를 맺고 브라질 내 MSME가 겪는 자금 격차 해소에 나설 것”이라며 “BTG Pactual은 브라질 전역의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을 도입한 최초의 기업 가운데 하나다. Banco BTG Pactual S.A.는 대출 사업을 지원할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현지 기업을 제때 지원할 금융 기관이 부족한 북동부, 북부 지역에서 신용 대출을 효과적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MGA 매니징 디렉터 겸 투자 은행 부문장 Sajeev Chakkalakal은 “BTG의 브라질 중소기업 대출 포트폴리오에 자금을 지원하는 채권 추가 발행에 다시 자문을 맡게 돼 기쁘다. JICA는 EMGA의 중요한 파트너이자 우수한 개발 금융 기관으로, BTG에 전략적 장기 자금을 재차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EMGA 매니징 디렉터 겸 비즈니스 개발 부문장인 Jeremy Dobson은 “BTG 자문사로 이 기업의 지속적 성공을 다시 뒷받침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BTG Pactual 개요

BTG는 남미 최대 투자 은행이자 주주 지분 기준 브라질 6위 은행으로,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광범위한 고객사에 대출 및 보증을 제공한다. BTG는 브라질에서 기후 금융을 선구적으로 개척하고 있으며 지역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프로젝트에 대한 자원 투입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JICA 개요

Japan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일본국제협력기구)는 일본 정부의 공적 개발 원조를 담당하는 정부 기구로, 개도국 경제와 사회 성장을 지원하고 국제 협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Emerging Markets Global Advisory Limited 개요

런던·뉴욕에서 사무소를 운영하는 Emerging Markets Global Advisory (EMGA)는 채권 혹은 자기 자본 조달을 모색하는 금융 기관과 기업을 지원한다. 다국적 인력으로 구성된 EMGA 팀은 수십년 간 전 세계 이머징 마켓 및 자사가 핵심적으로 사업을 진행하는 브라질 등 프런티어 마켓 고객사를 대리해 각종 거래를 체결하는 데 필요한 경험을 축적해 왔다. 다양한 경제 사이클에 걸쳐 성공적으로 자본 형성 및 전략 자문을 제공해 온 EMGA는 사업 범위와 서비스 오퍼링을 꾸준히 확대해 업계를 대표하는 이머징 마켓 니치 투자 은행 가운데 하나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웹사이트: https://emergingmarketsglobaladvisory.co...

연락처

EMGA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