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phi.io, INMA 2022 Global Media Awards 인쇄 자동화 부문 최종 후보에 올라

뉴스 제공
The Globe and Mail
2022-03-14 17:54
토론토--(뉴스와이어)--The Globe and Mail의 AI 기반 자동화, 최적화 플랫폼인 Sophi.io은 국제미디어뉴스협회(INMA)가 주관하는 2022 Global Media Awards에서 뉴스룸 전환 부문 최고 혁신상 최종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Naviga와 제휴 중인 플랫폼은 노르웨이 전역에 2만5000명 이상의 독자를 보유한 일간지인 Agderposten의 인쇄 레이다운을 자동화해 인쇄 효율을 66% 향상했다.

Sophi.io 공동 창립자인 Gordon Edall은 “Sophi의 자동화된 머신러닝 시스템은 수십 년간 인쇄 매체 분야가 이룩한 가장 큰 혁신”이라며 “Agderposten이 협력사로 Naviga와 우리 회사를 선정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Agderposten은 효율성 증진과 함께 Sophi.io로 구동되는 Naviga Publisher와 같은 획기적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으며, 이는 미디어 산업이 AI와 자동화가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미래를 내다보는 데 영감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Sophi.io로 구동되는 Naviga Publisher는 그날 뉴스는 물론, 높은 수준의 저널리즘 기준을 이해하는 신문 지면을 제작하도록 인간의 결정을 모방하는 인공지능 구동 시스템이다. 편집자는 지면 기사별로 우선 순위를 대략적으로 정한 뒤 Print My Newspaper 버튼을 누르면 자동화된 인쇄 레이다운을 템플릿 없이 신속하게 생성할 수 있다. 노동 집약적 업무를 이처럼 대신 처리해 각 신문사 뉴스룸은 다음 차례의 중요 스토리를 발굴, 전달하기 위한 실질적 목표에 초점을 맞출 수 있게 된다.

Agderposten 편집장인 Katrine Lia는 “이 플랫폼을 통해 저널리즘을 위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Agderposten 직원들은 지면 편집자가 제작한 지면과 Sophi가 생성한 지면이 큰 차이점이 없다는 입장이다.

Sophi는 그동안 글로벌 출판 업계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기술을 공급하는 대기업인 Naviga와 함께 Agderposten과 1년 이상 협업을 진행했으며 이 같은 성과를 토대로 올해 다수의 대형 출판사가 내놓는 10종이 넘는 신작 제작에 참여한다. Sophi는 Naviga Publisher와 함께 엔드투엔드 인쇄 제작 워크플로를 완전히 자동화하는 최첨단 AI 및 ML 기술을 제공할 것이다.

Agderposten은 Publisher를 사용하는 첫 고객사로 인쇄 제작 공정은 분산화됐으며, 신문 레이다운은 최대 80%까지 자동화됐다. 또한 Agderposten은 제작 시간과 자원을 66% 절감해 신문 인쇄 비용을 낮추고, 기자들이 InDesign 사용 대신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Agderposten CEO인 Katrine Lia는 “Agderposten 지면 대부분이 자동화됐기 때문에 앞으로 비용 절감 및 효율성 증대 규모가 확대될 것”이라며 더 많은 자사 발행 신문이 인쇄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할 것으로 내다봤다.

Global Media Awards는 올해 46개국 소속 252곳의 뉴스 브랜드가 854개를 후보로 출품했다. 24개국 소속 미디어 전문가 50인으로 구성된 심사단은 뉴스 브랜드, 미디어 플랫폼, 구독, 광고, 데이터 및 인사이트, 제품, 뉴스룸 등 20개 카테고리에 걸쳐 평가했다. 최종 수상작은 6월 9일 발표된다.

Naviga 개요

Naviga는 매체가 풍부한 각종 산업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사로 Content Engagement Platform을 통해 기업들이 콘텐츠를 창출, 강화, 공급 및 수익화함으로써 엔드투엔드 단계에서부터 참여도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사 솔루션은 사용이 간편하고 확장성과 민첩성을 갖췄으며, 미디어 분야 경험과 디지털 역량을 결합해 콘텐츠 주도 기업이 미래의 정보 수요에 대응하도록 뒷받침하는 각종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했다. 미국 미네소타주 블루밍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곳곳에 지사를 운영하는 Naviga는 45개 국가에 걸쳐 1400곳이 넘는 뉴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방송사, 잡지사, 금융 서비스 및 기업 고객사에서 신뢰를 받고 있다.

Sophi.io 개요

The Globe and Mail이 개발한 Sophi.io는 콘텐츠 퍼블리셔들이 중요하고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한다. AI (인공지능) 및 ML (머신러닝) 구동 자동화, 최적화, 예측 솔루션 제품군으로 Sophi Site Automation, Sophi for Paywalls, Sophi for First Party Data 등을 포함한다. Sophi는 또한 인쇄 레이다운 및 ePaper 퍼블리싱 원클릭 자동화용인 Naviga Publisher를 구동한다. Sophi는 구독자 유지 및 유치, 참여, 근접성, 빈도수 및 규모 등 기업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지표를 향상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Naviga: https://www.navigaglobal.com
Sophi.io: https://www.sophi.io

웹사이트: https://www.theglobeandmail.com/

연락처

Sophi
Head of Marketing
Jamie Rubenovitch

The Globe and Mail
416-585-33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