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피팅 솔루션 버츄사이즈, 사이즈 기반 상품 추천 검색 엔진 ‘피팅룸’ 선봬

한 번의 클릭만으로 이뤄지는 사이즈 기반 상품 추천

총 약 2만 패턴의 검색 필터링이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

뉴스 제공
버츄사이즈
2022-03-15 11:40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버츄사이즈코리아(지사장 김고운)가 새로운 패션 아이템 추천 서비스 ‘피팅룸(FittingRoom)’을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팅룸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이즈, 맞춤핏, 스타일, 가격 등의 정보를 모두 조합해 상세 검색 및 추천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첫 번째 온라인 피팅 검색 엔진이다.

버츄사이즈는 가장 최적화된 사이즈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기존 구매했던 제품과의 비교를 통해 보다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릭 한 번으로 ‘딱 맞는 사이즈’ 옷 추천

사용자가 상품 페이지에서 피팅룸을 열면 쇼핑몰의 모든 상품 중 상세 페이지 상품과 사이즈가 가장 유사한 상품이 추출돼 순서대로 정렬된다.

또한 피팅룸서비스 내 ‘사이즈’ 메뉴에서 ‘체형에 맞는 사이즈 찾기’ 혹은 ‘가지고 있는 옷과 비슷한 사이즈 찾기’ 옵션을 사용해 정렬 결과를 더욱 맞춤화해 필터링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 체형에 맞는 사이즈 찾기: 사용자가 입력한 키나 몸무게, 나이 정보를 바탕으로 신체 사이즈와 매칭률이 높은 상품부터 우선적으로 정렬
- 가지고 있는 옷과 비슷한 사이즈 찾기: 사용자가 갖고 있는 기존 옷 실측 사이즈와 매칭률이 높은 상품부터 우선적으로 정렬

‘체형에 맞는 사이즈 찾기’ 메뉴에서는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실루엣’이 생성된다. 실루엣은 어깨, 가슴, 허리, 허벅지 등 같은 키와 몸무게를 가진 사람이어도 체형적으로 차이가 나는 상세 부분까지 추가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이즈 선택의 어려움을 줄여준다.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실루엣은 플랫폼에 저장되며, 한 번 정보를 입력하면 다음부터 자동으로 자신의 체형에 맞는 상품을 보여준다. 더불어 사용자가 가상 옷장에 과거에 등록한 상품이 있다면, 다양한 기존 구매 상품들과 비슷한 실측 사이즈를 가진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계정은 ‘버츄사이즈’가 연동된 쇼핑몰이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쇼핑몰에 연동될 예정이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풍부한 필터링 조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상품의 같은 카테고리에서 실측 사이즈 기반으로 추천 상품을 정렬해 표시할 뿐만 아니라 그 결과를 다양한 조건을 활용해서 총 약 2만 패턴의 검색 필터링을 할 수 있다. 핏은 물론 할인율, 색깔, 유행 및 상황별 옷차림 등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면 이에 맞게 상품 추천을 받을 수 있다.

피팅룸에서 사용 가능한 필터링 조건은 아래와 같다.

- 핏: 슬림핏, 레귤러핏, 루즈핏에서 선택 가능
- 세일 상품: 지정 할인율이 적용된 상품을 표시
- 컬러 팔레트: 베이식, 비비드 등을 비롯한 11개 컬러 팔레트에서 선택
- 상황: 하객룩, 오피스룩 등 상황에 맞는 옷차림에 필요한 상품을 표시
- 스타일: 패션 취향에 맞는 상품

한편 버츄사이즈는 사용자 신체 사이즈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실루엣에 옷을 대볼 수 있는 ‘실루엣에 대보기’ 기능을 추가한 새로워진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버츄사이즈 개요

버츄사이즈는 상품 실측 사이즈 데이터를 활용해 기존 구매했던 제품이나 사용자의 신체 실루엣과 사이즈를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피팅 솔루션 ‘버츄사이즈’ 위주로 정확하고 객관적인 상품 추천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국내에는 2018년 진출해 유니클로를 시작으로 한섬과 스타일난다 등 SPA, 종합몰, 패션전문몰, 스트리트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 체험 실현을 통해 구매 전환율을 높이면서 반품수는 줄이고, 고객 충성도 상승 등을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virtusize.kr

연락처

버츄사이즈코리아
김고운 지사장
010-9495-78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