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나, IMM 인베스트 글로벌 참여로 5500만달러 규모의 약정 자본 조달

투자금으로 엔시나 최초의 폐플라스틱 재활용 공장을 펜실베이니아에 건설

뉴스 제공
Encina Development Group
2022-03-15 15:50
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폐기물에서 순환 화학 물질을 생산하는 엔시나 디벨롭먼트 그룹(Encina Development Group, 이하 엔시나 또는 회사)이 총 5500만달러의 자기자본을 확보했다고 14일 발표했다.

기관 투자가인 IMM 인베스트먼트 글로벌(IMM Investment Global Limited, 이하 IMM 글로벌)과 SW 리사이클 펀드(SW Recycle Fund)도 3200만달러의 사모펀드를 통해 투자에 참여했다. 사모 형태로 이뤄진 이번 자금 조달은 기관의 강력한 지원에 힘입어 모집 목표액을 초과했다. IMM 글로벌은 이번 투자로 회사 이사회에 참여하게 된다.

엔시나는 이전 투자 라운드에서 확보한 2000만달러에 새로 유치한 자본을 더해 폐플라스틱을 방향족 화합물로 재활용하는 독보적 사업의 상업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엔시나의 순환 화학 제품은 ISCC 플러스 인증 표준을 준수하고 순환 재료가 필요한 최종 제품을 제조하려는 전 세계 고객에게 판매된다. 현재 추진하는 프로젝트는 미국에 개설 예정인 시설과 아시아, 중남미 지역의 해양 프로젝트를 포함한다. 각 시설은 연 45만톤의 폐플라스틱을 처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데이비드 슈베델(David Schwedel) 엔시나 설립자 겸 총괄은 “경영진을 믿고 지지를 아끼지 않는 주주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는 “엔시나는 소각, 매립 또는 해양 폐기돼 환경을 오염시키는 플라스틱 등의 폐기물 흐름을 포착하는 데 회사 기술을 적용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들을 회수해 순환 화학 물질 생산 재료로 활용함으로써 전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용준 IMM 최고경영자(CEO) 겸 매니징 파트너는 “엔시나와 협력해 회사의 성장 계획을 촉진하고, 이들 목표에 발맞춰 전 세계적으로 순환 경제를 육성하는 데 힘을 보태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엔시나는 세계 수준의 경영진과 운영 기술, 확장형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수년간 여러 부문으로 확장하는 데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고 평했다.

사모 투자 거래와 관련해 사모 투자 대행사는 모건 스탠리(Morgan Stanley)와 스티븐스(Stephens)가 맡았다.

엔시나 디벨롭먼트 그룹(Encina Development Group) 개요

엔시나 디벨롭먼트 그룹(Encina Development Group)은 순환 화학 물질을 생산한다. 엔시나 제품은 고객이 재생 가능한 재료 목표를 달성하고 소비재 및 포장, 제약, 건설 등 폭넓은 유비쿼터스 제품에서 제품의 순환 생산과 재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기본 구성 요소를 제공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encin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MM 인베스트먼트 글로벌(IMM Investment Global Limited) 개요

IMM 인베스트먼트 글로벌(IMM Investment Global)은 한국 굴지의 대체 자산 운용사로 50억 달러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IMM 인베스트먼트(IMM Investment Corp., 이하 IMM)의 해외 투자 사업 부문이다. 한국에서 가장 유명하고 신뢰받는 GP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IMM은 전 세계에서 지리적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9년 설립된 IMM 글로벌은 북미, 유럽, 중동에 걸쳐 글로벌 출시 전략을 발 빠르게 실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문의 고성장 기회에 중점을 두고 있다. IMM 글로벌은 세계 에너지 전환 부문에서 한국의 존재감을 더욱 강화하는 원동력이 되고자 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1400551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ncin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엔시나 디벨롭먼트 그룹(Encina Development Group)
에일린 팬(Aileen Fan)
305-310-8218
media@encin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