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코리아, 양육미혼모 지원에 5년 연속 1억원 기부

양육미혼모 가정의 행복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 지원

뉴스 제공
한국여성재단
2022-03-17 08:1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재단은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양육미혼모 행복 만들기 지원사업 ‘맘업 프로젝트(Mom-Up Project)’에서 이케아 코리아가 5년 연속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는 지역 사회의 좋은 이웃으로서 2017년부터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양육미혼모의 정서적·사회적 자립 및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자녀 양육 환경 조성을 지원하는 사회공헌사업 ‘맘업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지난 4년간 총 134개 양육미혼모 가정을 대상으로 주거 환경 개선, 안정적인 자립을 위한 사회성 개선 프로그램, 자조모임 등을 제공했으며, 많은 양육미혼모가 일상의 긍정적인 변화, 자존감 향상을 경험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냈다.

올해 ‘맘업 프로젝트’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에 거주하는 38개 양육미혼모 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이주 여성 미혼모 가정 포함 20대 초반부터 50대 초반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돼 있다. 이케아 동부산 홈퍼니싱 컨설턴트들이 가정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며, 양육미혼모 심리 치유 프로그램, 자녀 돌봄 프로그램 등도 제공된다.

프레드릭 요한손(Fredrik Johansson) 이케아 코리아 대표는 “맘업 프로젝트를 통해 양육미혼모들의 자립을 돕고 자녀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이케아 코리아는 사람 중심적인 기업으로써 평등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필화 한국여성재단 이사장은 “많은 양육미혼모가 맘업 프로젝트를 통해 스스로 자신감을 갖고 사회적으로 자립해 자녀를 더욱 건강하게 키워가고 있다”며 “오랜 시간 양육미혼모 가정에 큰 지지를 보내준 이케아 코리아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

이케아 코리아는 2014년 이케아 광명점을 시작으로 국내 공식 진출했으며, 현재 이케아 고양점과 기흥점, 동부산점 등 네 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이커머스를 운영 중이다. ‘많은 사람들을 위한 더 좋은 생활을 만든다’는 이케아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한국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홈퍼니싱을 통해 집을 더욱 사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더 낮은 가격과 편리함을 제공하고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이케아가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매장을 오픈하기 전 해당 지역 사람들의 집에서의 생활에 대한 호기심을 바탕으로 이들의 주거 환경을 파악하는 조사와 연구를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사람 중심적인 기업으로서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좋은 이웃으로서 지역 사회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제공된다.

한국여성재단 개요

한국여성재단은 1999년 대한민국의 모든 여성이 평등하고 조화롭게 살 수 있는 상을 만들기 위해 설립됐으며, 성평등사회를 위한 공익활동을 지원하고 사회 경제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는 여성들에게 돌봄 공동체와 나눔 문화가 바탕이 된 삶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omenfund.or.kr

연락처

한국여성재단
나눔기획팀
성예현 과장
070-5129-54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