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그루, 백희영 작가 ‘미추학 개론, 미술의 이론과 실제’ 출간

뉴스 제공
도서출판 북그루
2022-03-16 17:07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북그루가 4월 15일 백희영 작가(박사)의 ‘미추학(美秋學) 개론, 미술의 이론과 실제’를 출간한다고 16일 밝혔다.

‘미추학(美秋學) 개론, 미술의 이론과 실제’의 1장에는 ‘미술의 이해’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내용이 담겼다. 2장은 ‘미술의 역사’, 3장은 ‘미술의 표현방법’을 보여주고, 4장에서는 ‘대표적인 미술가’를 소개한다. 5장에서는 ‘서예와 이해’, 6장에서는 ‘서예와 글자체’, 7장에서는 ‘명필’, 8장에서는 ‘미추학의 효과’, 9장에서는 ‘발달 단계별 미술지도 프로그램’, 10장에서는 ‘미추 지도자의 역할’을 보다 더 쉽게 접하도록 했다.

백희영 작가는 이미 한국과 일본에서 명성이 널리 알려진 분이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행복을 추구한다. 언어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은 더러 어렵지만, 미술과 서예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은 비교적 쉬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간의 정서를 표현할 때 미술과 서예는 아주 유용한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

백희영 작가의 미추주의(美秋主意)는 미술과 추사 김정희의 추사체를 합친 표현 기법이다. 미추주의(美秋主意)는 인간이 지닌 미술적인 잠재 능력을 키워 미술과 서예의 다양한 표현 방법을 적용해 자신에 대한 표현을 쉽고 재미있게 해준다, 또한 자연스럽게 미술 표현 활동을 하면서 작품에 나타난 형태력, 채색력, 상상력 등의 기능을 향상하고, 자존감·창의력·인간성·사회성과 같은 정서 능력을 높여주는 미술 활동 프로그램이다.

그는 미추주의(美秋主意)를 통해 인간은 작품에 자기 생각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인간은 작품을 통해 자신이 가진 미추와 정서를 표현함으로써 자기 생각이나 느낌을 타인에게 전달한다. 그런 전달을 통해 사회 속에서의 자기 존재 위치를 확보하고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을 주장할 수 있다.

차홍규 북경 칭화대학 미대교수 정년 퇴임/한중미술협회 회장은 추천사에서 “백희영 박사의 미추주의 작품들은 코로나19로 인한 불안한 시대를 승화하고자 하듯이, 우울한 상태를 긍정적 이미지로 바꾸려는 의도가 작품 곳곳에 녹아 있다”며 “특히 강하고도 단순한 글의 형태와 강렬한 색채는 서로 조화를 이뤄 관객들의 응어리진 마음을 자연스럽게 정화하고, 우울한 마음을 밝게 만든다”고 말했다.

이 책 미추학(美秋學) 개론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가고자 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친절한 안내서가 되기를 바란다.

◇도서 사양

도서출판 북그루/예술/신국판/320p 152*225/ISBN 979-11-90345-17-0(03650)/값 1만9800원/2022.04.15.刊

도서출판 북그루 개요

북그루는 한 권의 책에 높고 깊은 삶의 가치와 지혜를 담는 작업을 꾸준히 해나갈 것이다. 여느 인생의 경험과 가슴 따뜻해지는 이야기를 나누는 에세이, 현대를 살아가는 힘이 되는 자기계발서와 다양한 지식을 넘어 아름다운 사람과 사회를 꿈꾸는 인문교양서, 언제 어디서나 새롭게 꿈꾸게 하는 소설, 그리고 따뜻한 차 한 잔처럼 잔잔히 감성과 행복을 일깨우는 시집 등 문학과 비문학 부문을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완성도 높은 책을 출판한다.

연락처

도서출판 북그루
홍보팀
이강문 부장
010-7223-1686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도서출판 북그루

배포 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