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강원도·춘천시·한국철도공사와 ‘ITX 레고랜드 테마열차 운영 협약’ 체결

17일 강원도청서 ‘ITX 레고랜드 테마열차’ 운영과 연계 관광상품 개발 위한 협약 체결

레고랜드 및 춘천 관광 명소 테마의 ITX 열차 도입·운행 예정

2022-03-17 10:01
춘천--(뉴스와이어)--국내 최초 글로벌 테마파크로 개장 예정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LEGOLAND® Korea Resort, 이하 레고랜드)가 강원도, 춘천시, 한국철도공사와 ‘ITX 레고랜드 테마열차’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5월 5일 레고랜드의 공식 개장을 앞두고, 레고랜드와 지자체, 철도공사의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ITX-청춘열차를 활용해 강원 지역의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원도청에서 진행될 협약식에는 김영필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사장을 비롯해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재수 춘천시장, 나희승 한국철도공사 사장 등 각 협력 기관의 주요 인사가 참석한다.

레고랜드는 이번 협약에 기반해 레고랜드를 포함한 춘천의 주요 명소 이미지로 랩핑된 레고랜드 테마열차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특히 레고랜드 테마열차 운영과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필 레고랜드 사장은 “레고랜드가 위치한 춘천과 다른 도시를 연결하는 주요 교통편인 ITX-청춘열차에 레고랜드 테마열차를 도입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레고랜드 방문을 고대하는 어린이, 가족 고객들의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레고랜드 테마열차 운영과 향후 연계 관광 상품 개발로 강원도에 보다 많은 관광객이 유치되고, 지역 상생까지 함께 도모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천혜의 자연이 펼쳐지는 강원도 춘천 중도에 지어져, 섬에 조성되는 최초의 레고랜드로서 가장 아름다운 레고랜드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40여 개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갖춘 테마파크와 지난해 2월부터 공사를 진행 중인 레고랜드 호텔(LEGOLAND® Hotel) 모두 완성된 모습으로 곧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egoland.kr

연락처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홍보대행
웨버샌드윅 코리아
컨수머팀
홍수연 차장
010-4793-84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