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푸, 성장 주도할 혁신 모델 공개

2022-03-17 14:00
선전, 중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자담배 제조업체 부푸(VOOPOO)가 자사의 성장에 관한 검토서를 발표했다.

부푸는 검토서를 통해 복잡한 국제 관계, 운영 비용 상승, 경쟁 심화, 제품 유사성 등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성공을 견인하는 숨은 원동력으로 작용하는 혁신 모델 4가지를 공개했다. 부푸가 추진하는 혁신 모델은 장기적인 모멘텀을 지원하는 기술 혁신, 지속적인 생명력을 보장하는 시스템 혁신, 기업 인지도를 확대하는 운영 혁신,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제품 혁신이다.

혁신 모델 1 - 장기적인 모멘텀을 지원하는 기술 혁신

기술 혁신은 성장 모멘텀을 지속시키는 토대다. 부푸는 기술 혁신에 투자하고 선도적이고 독창적인 기술을 개발한다는 전략적 개념을 수립했다.

부푸는 2017년에 GENE 시리즈 칩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당시 드래그(DRAG)와 협력하면서 가장 빠른 점화 속도로 세계 기록을 세웠다.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400만 명이 넘는 사용자의 찬사를 받았으며 여전히 업계의 아이콘으로 인정받고 있다. 2019년에는 크기가 호환되는 혁신적인 빈치(VINCI)가 모드 포드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2020년에 출시한 드래그 X/S는 뛰어난 성능과 혁신적인 메탈 가죽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됐다. 2021년부터는 PNP/TPP/ITO 베이프 플랫폼으로 혁신을 일으키며 업계의 새로운 기술 표준을 확립하고 있다.

부푸는 시장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와 체계적인 관리, 제품과 기술에 대한 집중, 개척과 혁신 정신, 기술 혁신에 대한 믿음으로 글로벌 마켓에 진출하고 세계 사용자들의 신뢰를 얻었다.

부푸는 과학 및 기술 혁신이 기업의 중요한 생산력이자 세계적인 입지를 확보하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보고 500명이 넘는 R&D 기술자가 동시에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글로벌 혁신 센터를 설립했다. 부푸의 혁신 모델은 회사에 더 많은 기술 혁신을 가능하게 하고 글로벌 전략 구현과 개발을 앞당길 것으로 전망된다.

혁신 모델 2 - 지속적인 생명력을 보장하는 시스템 혁신

시스템 혁신은 개방형 혁신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룹 전체로부터 각 사업부에 이르기까지 건전한 구조를 형성하며 기업 발전을 위한 고부가가치 모델을 창출한다. 부푸는 연구에서 제품 개발까지 4단계 R&D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혁신적인 플랫폼 모델은 연구소, 박사급 연구진, 전문가 컨설턴트와 기초 연구, 신소재, 혁신적인 무화 기술, HNB 기술, 지능형 제조, 현대적인 물류 시스템 등 여러 분야를 포괄하는 혁신 프로젝트를 통합한다.

부푸는 2022년 기준 100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기초 연구, 베이핑 혁신, 칩 기술 및 생명 과학을 아우르는 해외 R&D 센터 3곳을 보유하고 있다. 또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에 따라 총 12만 제곱미터의 부지에 제조 및 가공 시설 6곳을 건설했다. 한편으로는 혁신 소재 개발을 위해 많은 대학과 협력하면서 생산, 학계 및 연구를 통합하는 미래 지향적인 R&D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부푸는 독립적인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고 창의성을 독려하기 위해 세계적인 통합 서비스 및 풀 프로세스 지적 재산권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경쟁사와 경쟁 제품의 증가뿐 아니라 공공연한 위조를 고려해 전 세계에 600건에 달하는 상표를 출원했으며 다른 이가 동일하거나 유사 상표를 먼저 등록하는 것을 막기 위해 방호 상표(defensive trademarks)를 동시에 등록하고 이른바 ’무임승차’를 방지함으로써 브랜드와 회사의 평판을 보호하고 있다.

2022년 3월에는 부푸의 주력 상표가 ’2021 광동성 주요 상표 보호 목록’에 포함됐다. 이 목록의 상표 580개 중 전자담배 브랜드의 상표는 3개에 불과하다.

부푸는 글로벌 시장의 규정 준수 및 표준화를 촉진하기 위해 2019년 초 규정 준수 전략을 수립하고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부서를 신설했다. 또 중국의 GB 표준 구축에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최초로 미국 PMTA(FDA 시판 전 승인 제도)를 신청했으며 유럽 TPD3 표준에도 동참하고 있다.

혁신 모델 3 - 기업 인지도를 확대하는 운영 혁신

운영 혁신은 회사가 열린 마음, 자원 공유, 산업 체인 구축 및 성장 가속을 달성하는 데 있어 효과적인 수단이다.

운영 1.0 시대에는 생산이 상류, 마케팅은 중류, 채널은 하류에 해당한다. 이들은 서로 구분되고 각 부분에서 큰 이익이 창출된다. 2.0 시대에는 상류, 중류, 하류가 분명히 분리되지 않고 생산, 마케팅 및 채널이 서로 밀접하게 연결된다. 이 같은 전체 산업체인의 생태는 터미널 소비, 채널 유통 및 국가 간 협력을 고려하는 전략적 요구를 반영한다.

부푸는 업계의 요구를 기반으로 모든 당사자의 필요를 완벽하게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적 사업 구조를 마련했다. R&D, 생산, 브랜드, 채널을 통합한 완전한 전자담배 산업 체인을 구축하고 업계 가치 사슬을 통합함으로써 차별화되고 유일하며 그 누구도 재현하기 어려운 결실을 맺고 있다.

현재 매년 200개 이상의 예비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부푸는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서 절대적인 시장 우위를 점하고 있다. 3년만에 7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 파트너사와 장기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미국, 영국, 인도네시아, 캐나다를 비롯한 여러 국가에 현지화에 중점을 둔 6개의 해외 지사를 설립했다. 또 전 세계적으로 1만 개로 이뤄진 매장 네트워크를 구축해 글로벌 브랜드 영향력을 형성하고 있다.

혁신 모델 4 -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제품 혁신

부푸의 스타일 혁신은 제품 혁신으로 귀결돼 브랜드가 시장에서 확고한 지위를 다지도록 지원한다.

2021년 이시그클릭 베이프 어워즈(Ecigclick Vape Awards)에서 아거스(ARGUS), 드래그 나노 2(DRAG Nano 2), 드래그 3, TPP-X의 4개 제품으로 각각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베이프 키트상(Best Vape Kit For Beginners), 최고의 포드상(Best POD), 최고의 모드상(Best MOD) 및 최고의 서브 옴 탱크상(Best Sub Ohm Tank)을 받았다. 이는 부푸가 주력하는 사용자 중심의 소비자 인사이트와 다양한 제품 혁신을 입증했다.

시장 환경의 진화와 기술 혁신으로 베이핑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요구 수준이 꾸준히 높아지면서 스토리 중심, 경량 및 다기능 제품이 시장에서 더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부푸는 새로운 시대를 맞아 이러한 판단과 사용자 가치를 기반으로 드래그, 빈치, 아거스, V의 핵심 제품 시리즈 4종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출시해 더욱 정밀한 제품 솔루션으로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글로벌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4가지 모델 고수하는 부푸의 스타일 혁신, 전자담배 회사의 성장을 보여주는 모범 사례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먼 미래를 내다보는 사고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부푸는 앞으로도 장기 전략을 바탕으로 가치를 추구하고 업계가 공통으로 직면하고 있는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해 혁신을 통한 성장이라는 길을 걸어갈 계획이다.

에베레스트(EVEREST) 부푸 최고경영자(CEO)는 ”기술 혁신을 위한 투자는 장기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기술에서 제품에 이르는 통합을 진정으로 실현하려면 불확실성을 수용하고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부푸는 좋은 제품이 업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견인하는 기본 요소라고 굳게 믿고 있다. 따라서 시간과 기술에 투자하며 사용자 및 파트너와 함께 업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도할 계획이다. 부푸는 미래는 장기적인 전략에 따라 달라진다고 확신하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파트너가 개발에 동참하길 기대한다.

주의: 이 제품은 니코틴을 포함한 전자액상 제품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니코틴은 중독성 물질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100060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zovo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선전 우디 베이프스 테크놀로지(Shenzhen Woody Vapes Technology)
윈드 첸(Wind Chen)
0086-18718743237
wind.chen@voop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