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시스코, 컨버지드 인프라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확대하는 새로운 플렉스포드 XCS 선보이며 파트너십 강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및 자동화 강화해 네이티브 클라우드 공급업체들과 함께 비용 및 접근성 제고

뉴스 제공
NetApp, Inc. 나스닥 NTAP
2022-03-17 14:35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 넷앱(NetApp)(나스닥: NTAP)이 단일 자동화 플랫폼에서 현대적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렉스포드 XCS(FlexPod® XCS)를 출시하며 플렉스포드를 한 단계 발전시켰다고 16일 발표했다.

플렉스포드는 시스코(Cisco)와 넷앱의 사전 검증을 마친 스토리지·네트워킹·서버 기술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플렉스포드 XCS 플랫폼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현대적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더욱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플렉스포드 XCS는 3대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에 통합된 처음이자 유일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이며, 서비스형 플렉스포드와 사용량 기반 지불 방식(pay-as-you-grow) 가격 모델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재정과 운영에 유연성을 더할 수 있다.

라파엘 마이어로위츠(Raphael Meyerowitz) 프레시디오(Presidio) 공학부 부사장은 “플렉스포드는 수년간 프레시디오 고객들이 앱 성능을 높이고 소프트웨어 투자비를 줄이는 한편 예상치 못한 다운타임 문제를 줄이는 데 일익을 담당했다. 넷앱과 시스코가 제공하는 플렉스포드 XCS에 힘입어 고객들은 매끄러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유연성, 접근성, 확장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프리 덴 우드스텐(Jeffrey den Oudsten) 콘시아 네덜란드(Conscia Netherlands) 최고기술책임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대를 맞아 시스코와 넷앱이 함께 플렉스포드 XCS를 출시해 기쁘다. 플렉스포드 XCS의 표준화는 청구, 주문, 지원, 검증된 디자인을 단일점에서 제공하는 역량을 선사해 콘시아와 우리 고객들에게 여러 면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콘시아는 고객을 위해 최고의 기술 파트너인 시스코, 넷앱과 손잡고 최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조성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플렉스포드 XCS는 높은 접근성과 확장성을 바탕으로 인프라를 온프레미스 및 에지 스탠더드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확대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활동을 간소화한다. 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컨테이너, 현대 워크로드용 새로운 솔루션으로 이어질 지속적인 공동 혁신의 기틀을 마련한다.

플렉스포드 XCS가 플렉스포드 플랫폼에 추가한 새로운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조직의 데이터 패브릭을 확대하기 때문에 고객은 확신을 갖고 알맞은 앱과 데이터를 적시 적소에 배치할 수 있다.
· 자동화: 라이프사이클 단계 전반에 걸친 포괄적 인프라 자동화가 시스코 인터사이트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터(Cisco Intersight™ Cloud Orchestrator)와 넷앱의 자동화 스크립트 및 워크플로를 사용해 설정, 배치, 확장, 인프라 소비 및 최적화 등의 일상적 IT 운영을 간소화한다.
· 가시성: 시스코 인터사이트를 통해 플렉스포드 구성 요소 전반에 걸친 통합적이고 향상된 관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조직은 재원 결정을 더욱 지능적으로 수행하고 사업 대응 속도를 높일 수 있다.
· 서비스형 플렉스포드: 유연성을 위해 필요한 초기 비용을 낮추고, 예상과 사용량에 따라 구매 옵션을 정할 수 있다.
· AWS 넷앱 클라우드 볼륨 온탭(Cloud Volumes ONTAP®, CVO) 인스턴스와 어우러진 새로운 레퍼런스 아키텍처: 시스코 인터사이트를 통해 플렉스포드 XCS와 온탭을 자동화와 통합했다.

플렉스포드 XCS는 운영 생산성을 높이는 풀스택 가시성과 맞춤형 자동화 기능을 통해 IT 부서가 새로운 통찰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로운 서비스형 플렉스포드 소비 모델을 활용하면 비용을 사용량에 맞출 수 있기 때문에 재정적으로나 운영적으로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시바 시바쿠마르(Siva Sivakumar) 시스코 클라우드 컴퓨터 제품관리 부사장은 “시스코와 넷앱의 전략적 관계가 고객이 마주한 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깊이 있는 기술 통합을 통해 사업 가치 창출로 이어지고 있다. 시스코 인터사이트가 뒷받침하는 플렉스포드 XCS는 자동화, 가시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용과 같은 중요한 새로운 기능들을 현대적 앱, 데이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용 단일 통합 플랫폼에서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이크 아터베리(Mike Arterbury) 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OEM 솔루션 부사장은 “시스코와 함께 플렉스포드의 기능을 확대해 조직이 마주한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을 이뤄 자랑스럽다. 플렉스포드 XCS는 12년간 이어진 시스코와 넷앱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최상의 기술을 결합해 기업이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신속하게 선보이고, 새로운 서비스를 에지·코어·클라우드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플렉스포드 XCS는 현재 파트너와 고객만 사용할 수 있고, 전 세계적으로 상용화가 가능한 시기는 2022년 중순으로 예상된다.

추가 자료

· 넷앱 블로그: 플렉스포드 XCS,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플렉스포드 인프라 표준 확대
· 시스코 블로그: 시스코와 넷앱, 고객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여정 뒷받침하는 플렉스포드 XCS 출시
· 플렉스포드 XCS와 시스코-넷앱 파트너십 관련 추가 정보
· 플렉스포드닷컴(FlexPod.com)

플렉스포드(FlexPod) 개요

전 세계에서 수많은 고객의 신뢰를 한 몸에 받는 플렉스포드 신작 ‘플렉스포드 XCS’는 고객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여정을 뒷받침하는 가시성과 자동화 기능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 플랫폼이다. 사전 검증을 마친 스토리지, 네트워킹, 서버 기술로 무장한 플렉스포드 XCS는 비용·성능 최적화에 필요한 지능적 통찰력을 제공하고, 클라우드형 소비 모델로 배치 결정을 지원하는 한편 플렉스포드 인프라 전반의 기존 설정을 유지하도록 뒷받침해 조직이 IT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는 과정을 간소화하기 때문에 조직은 에지·코어·클라우드에서 새로운 서비스와 워크로드를 운용하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플렉스포드 XCS는 시스코 인터사이트 어드밴티지(Cisco Intersight Advantage), 프리미어 티어(Premier Tiers), 현 플렉스포드 가격 책정과 매핑된다.

넷앱(NetApp) 개요

넷앱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중심 소프트웨어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기업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데이터를 통해 앞서 나가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클라우드에서 개발하거나, 클라우드로 이동하거나, 온프레미스에서 자체 클라우드와 같은 경험을 창출하면서 데이터 센터에서 클라우드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최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서 수행되는 솔루션을 통해 기업이 자체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을 구축하고, 언제 어디서나 정확한 사람에게 올바른 데이터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netapp.com),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참조.

NETAPP, 넷앱 로고 및 www.netapp.com/TM에 등재된 마크는 넷앱(NetApp, Inc.)의 상표다. 다른 기업명과 상품명은 개별 소유자의 상표일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상품과 기능 대부분이 다양한 개발 단계에 있으며, 출시 여부와 시기는 각각 다를 수 있다. 출시 시기와 기능은 시스코나 넷앱의 단독 재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시스코와 넷앱은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제품 및 기능의 출시 지연이나 실패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1600526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tapp.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넷앱(NetApp)
미디어 문의
케냐 헤이스(Kenya Hayes)
kenya.hayes@netapp.com

투자 문의
랜스 버거(Lance Berger)
lance.berger@neta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