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녹스, 메타버스·NFT·2차전지 유망 스타트업 발굴한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이녹스와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메타버스·NFT, 2차전지 분야 혁신 스타트업 공동 투자 프로그램 진행
선발 4개 스타트업에 전략 투자 및 프로그램 종료 시 총 상금 2억원 지급

2022-03-17 15:40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녹스 업무 협약식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녹스 업무 협약식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녹스 업무 협약식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녹스 업무 협약식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녹스 업무 협약식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녹스 업무 협약식

성남--(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17일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이녹스와 손잡고 스타트업 공동 투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경기혁신센터는 이녹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메타버스·대체 불가능 토큰(NFT), 2차전지 분야 유망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공동 투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양 사는 △메타버스 △NFT △2차전지 분야 내 유망 4개 스타트업을 선발해 전략 투자를 실행할 예정이다. 투자 기업에 대한 밸류업(Value-up) 활동을 지원하면서 최종 성과 공유회를 통해 총 2억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지주 회사인 이녹스는 2019년부터 인공지능(AI) 기반 미래 산업 및 2차전지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해왔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스타트업 투자 및 인수 합병(M&A) 등의 방법으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녹스 계열사로는 이녹스첨단소재, 알톤스포츠 등이 있으며 이 가운데 이녹스첨단소재는 꾸준한 성장세를 통해 지난해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 론칭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혁신센터는 2016년부터 파트너 기업인 △KT △BMW 그룹 코리아 △농협경제지주 △롯데월드·롯데컬처웍스 △대교 △KB국민은행 △LG디스플레이 등과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며 기술 검증(PoC), 전략 투자, 상용화 등 누적 200건 이상의 사업화 연계를 진행했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경기도, KT와 협업을 통해 지역 창업 생태계 조성, 오픈 이노베이션 및 펀드 조성, 투자를 위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정보통신기술(ICT), 5G 등 특화 산업 분야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과 중소·중견 기업 육성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ccei.creativekorea.or.kr/gyeonggi

언론 연락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획팀
최다빈 매니저
070-4164-7523
이메일 보내기

오픈이노베이션팀
박나영 주임
070-4299-780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