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릭스, 전 직원 연봉 500만원 일괄 인상... 성과급 별도

“임직원 처우 개선을 위한 방안 꾸준히 고민할 것”

2022-03-21 09:00
  • 아이브릭스 휴게실

    아이브릭스 휴게실

  • 아이브릭스 사무실

    아이브릭스 사무실

성남--(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21일 -- 한국어 언어 처리 전문 업체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가 올해 전체 임직원의 연봉 인상을 지난달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아이브릭스는 지난해부터 직원들의 연봉 인상 계획안을 마련하기 시작해 올해 500만원 인상을 확정했다. 이에 아이브릭스 모든 임직원은 기본급을 최소 500만원씩 더 받게 됐다. 더불어 KPI 평가에 따라 일정 부분 추가 연봉 인상도 함께 이뤄졌다.

아이브릭스는 2020년 대비 2021년 약 2배에 가까운 매출을 올리며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일괄 인상된 연봉과 함께 별도의 성과급을 지급했다.

또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도 마련됐다. 복지 카드 발급, 정착 지원금 지원, 반반차 신설 등 지난해 전 직원과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을 종합해 직원들에게 가장 필요한 복지를 마련했다.

아이브릭스 담당자는 “앞으로도 회사 성장과 함께하는 모든 직원에게 실질적 보상과 회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다양한 제도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브릭스는 직원들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유연 근무제, 패밀리 데이(매주 금요일), 스낵바 등을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2020년 ‘성남시 청년고용우수기업’에 이어 ‘2022년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아이브릭스는 전체 임직원 가운데 70% 이상이 연구·개발 전문 인력이며, 꾸준히 인공지능 기술 활용 사업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제품군 확대로 다양한 직군(개발, R&D, 서비스 기획 등)에 대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브릭스 개요

아이브릭스는 2016년 설립된 한국어 언어 처리 전문 기업으로 △하이브리드형 챗봇 △클라우드 환경 기반의 검색 △사용자 행위 기반 실시간 맞춤형 콘텐츠 추천 △Text Analytics를 활용한 비정형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브릭스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i-bricks_inc
아이브릭스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bricksinc

웹사이트: http://www.i-bricks.co.kr

언론 연락처

아이브릭스
지능정보사업팀
모우진 차장
031-8023-548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