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장애인 HR솔루션 기업 브이드림, 벤처업계의 스티븐 호킹 임현수 영입

브이드림, 장애인-기업 연결하는 국내 최대 ‘장애인 행복일자리’ 플랫폼 개발·운영

지체·언어장애 1급 극복한 임현수 “장애인 취업에 대한 편견 없는 세상 만들 것”

장애인 커뮤니티 플랫폼장〮애인 특화 재택근무 플랫폼 ‘플립’ 고도화 돕는다

뉴스 제공
브이드림
2022-03-21 08:56
부산--(뉴스와이어)--최고의 디지털 장애인 HR솔루션 기업 브이드림(대표 김민지)이 벤처업계의 ‘스티븐 호킹’으로 불리는 임현수 차장을 새롭게 영입했다고 21일 밝혔다.

임현수 차장은 지체·언어 장애를 극복하고 라이코스코리아에 입사해 홈페이지 제작툴 트라이포드(Tripod)를 개발·운영했다. 이어 SNS 기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위인터렉티브와 위즈벤처스를 창업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전문기업 소셜인프라테크에서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활약하며 신규 서비스 기획 및 투자유치를 담당했다.

다양한 형태의 커머스부터 블록체인 서비스를 다뤄본 경험이 있는 임현수 차장을 통해 브이드림은 전사 개발 조직 역량 강화와 장애인 관련 IT 산업 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다. 임현수 차장은 경영기획실 기획팀에서 장애인 커뮤니티 플랫폼과 장애인 특화 재택근무 플랫폼 ‘플립(Flipped)’을 고도화하는 업무를 맡게 됐다. 장애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현수 차장은 “어릴 적 1급 장애 판정을 받고 수십년을 장애인으로 살아오면서 우리 사회가 유독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심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장애인이 가장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야가 취업이다. 장애인 채용을 가장 먼저 실천하고 있는 브이드림을 통해 편견 없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고 지원 계기를 말했다.

브이드림은 사무보조, 마케팅, 디자인, 모니터링, CS, 자료수집, 캐드, 예술단 등 15가지 장애유형별 기업 수요에 맞는 직무를 개발해 장애인 인재를 발굴하고 기업에 추천하고 있다. 또한 자사가 자체 개발·운영 중인 플립을 통해 중증장애인에게는 양질의 재택근무 일자리와 편안한 근무 환경을 지원하고, 기업에는 실시간 전담팀을 통한 리얼타임으로 원스톱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김민지 브이드림 대표는 “올해 시리즈 B 투자유치 이후 차별 없는 장애인 맞춤형 일자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전 직군 인재 영입에 나섰다. 장애인이 한계를 극복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이들을 위한 취업 및 업무 환경을 임현수 차장과 함께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임 차장은 장애인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장애인 친화적인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안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vdream.co.kr/

연락처

브이드림 홍보대행
오픈피알
허정은
070-7376-076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