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대표 디즈니 명곡 로우파이 장르로 재해석한 ‘로우파이 미니: 집중할 때 듣기 좋은 디즈니 음악’ 발매

라이온킹의 ‘Hakuna Matata’·겨울왕국 2의 ‘Into the Unknown’·알라딘의 ‘A Whole New World’ 등 디즈니 명곡 10곡, Z세대가 열광하는 로우파이(lo-fi) 음악으로 재탄생

21일부터 멜론, 벅스,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만날 수 있어

2022-03-21 10:55
서울--(뉴스와이어)--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가 21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로우파이(Lo-fi) 장르 음악 앨범, ‘로우파이 미니: 집중할 때 듣기 좋은 디즈니 음악(LOFI MINNIE: FOCUS)’을 발매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우파이 장르는 힙합, 하우스, 재즈에 뿌리를 두고 일반적으로 녹음이나 공연 시 불완전함으로 간주하던 음질 요소를 감성적 의도로 포함한 음악 장르를 뜻한다. 사람의 심박 수와 일치하는 분당 70~90bit의 빠르기로 차분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최근 들어 재택 활동이 늘어나면서 집중할 때 듣는 음악, 휴식할 때 듣는 음악 등으로 전 세계 Z세대들의 사랑을 받으며 부상하고 있다.

디즈니는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미니 마우스’가 좋아하는 다양한 디즈니 명곡을 전 세계 최고의 로우파이 아티스트가 리메이크한 ‘로우파이 미니: 집중할 때 듣기 좋은 디즈니 음악(LOFI MINNIE: FOCUS)’ 앨범을 선보인다.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는 총 10곡의 디즈니 대표 히트곡들이 유명 로우파이 뮤지션들을 통해 공부할 때나 휴식을 취할 때 듣기 좋은 차분한 분위기로 재탄생했다.

디즈니의 첫 로우파이 앨범에는 재지너프(Jazzinuf), 이비(eevee), 히포 드림스(Hippo Dreams), 필란트로프(Philanthrope), 에포나(Epona), 쿠플라(Kupla) 등 전 세계 유명 로우파이 장르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전체 트랙 리스트는 아래와 같다.

·라이온킹 ‘Hakuna Matata’ - 퍼플 캣(Purple Cat)
·모아나 ‘How Far I’ll Go’ - 필란트로프(Philanthrope)
·헤라클레스 ‘Go the Distance’ - 마미(mommy)
·겨울왕국 2 ‘Into the Unknown’ - 히포 드림스(Hippo Dreams)
·알라딘 ‘A Whole New World’ - 이비(eevee)
·코코 ‘Un Poco Loco’ - 크라이노즈(Krynoze)
·공주와 개구리 ‘Almost There’ - 오테슬라(Otesla)
·라이온킹 ‘I Just Can’t Wait to be King’ - 에포나(Epona)
·토이 스토리 ‘You’ve Got a Friend in Me’ - 재지너프(Jazzinuf)
·인어공주 ‘Under the Sea’ - 쿠플라(Kupla)

로우파이 미니: 집중할 때 듣기 좋은 디즈니 음악(LOFI MINNIE: FOCUS)은 멜론, 지니뮤직, 벅스, 플로, 바이브, 소리바다,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국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만날 수 있다. 더욱더 자세한 사항은 디즈니 코리아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disney.co.kr

연락처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홍보대행
웨버 샌드윅
신기림 사원
02-6250-70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