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노도, 신규 고객 및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모멘텀에 힘입어 매출 증가세 유지

데이터 가상화 기술을 활용한 논리 데이터 패브릭 및 데이터 메시 구현으로 기업의 가치 실현 시간(TTV) 단축

뉴스 제공
Denodo Technologies
2022-03-21 16:00
팔로 알토,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데이터 통합 업계를 선도하는 데노도(Denodo)가 2021년에 지난해보다 50% 이상 증가한 구독 라이선스 매출을 올려 100% 구독 기반 매출 사업으로 탈바꿈한다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21일 발표했다.

신규 고객을 유치하며 고객층을 넓힌 데노도는 2021년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 300건이 넘는 거래를 체결하며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데노도는 제품, 서비스, 지원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Gartner Peer Insights) 리뷰에 다시 한번 이름을 올렸고, 2022년 1월 28일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소리: 데이터 통합 툴(Voice of the Customer: Data Integration Tools)’ 부문에서 ‘고객의 선택’ 업체로 선정됐다. 전체 평점 5점 만점에 4.4점을 받은 데노도는 2022년 고객의 선택을 받은 단 세 곳의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통합 툴 리더(Gartner® Magic Quadrant™ for Data Integration Tools Leaders) 기업 가운데 하나로 보고서에 이름을 올린 업체 중 세 번째로 높은 등급을 받았다. 데노도는 2021년에도 가트너의 매직 쿼드런트 데이터 통합 툴 부문 리더로 선정돼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같은 해에 데노도 고객들과 데노도 플랫폼은 TDWI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드(TDWI Best Practices Award), 벤타나 리서치 디지털 리더십 어워드(Ventana Research Digital Leadership Award), DBTA 리더스 초이스 어워즈(DBTA Readers' Choice Awards) 등 각종 시상식에서 여러 상을 받았다.

데노도는 2021년에 크레디트 스위스(Credit Suisse), 도이치 뱅크(Deutsche Bank), 도요타 파이낸셜 서비스(Toyota Financial Services), 존슨앤존슨(Johnson & Johnson), 골드윈드(Goldwind) 등으로 구성된 글로벌 고객 명단에 주요 브랜드를 추가했다. 기업에게 엔터프라이즈급 로직 데이터 패브릭 배치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2020년에 출시한 8번째 데노도 플랫폼 버전에 인공지능(AI)·추천, 고급 의미론 등의 주요 기능도 보강했다. 이는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팀이 자주 사용하는 데이터 관리 기능을 자동화하고, 데이터 담당자와 사업 이용자 간 협력을 증진하는 한편 데이터 액세스를 보호하는 기능을 포함한다.

데노도는 한국, 스웨덴, 네덜란드, 벨기에 등 20개국에 25개 사무소를 설치하며 글로벌 입지를 강화했다. 또 신규 파트너 계약을 56% 늘리며 전략적 기술·자문 제휴를 확대했고, 기존 파트너십을 큰 폭으로 확장해 파트너십 채널 매출을 192% 늘렸다.

엔젤 비냐(Angel Viña) 데노도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데이터 중심의 사업 결정을 중시하는 기업들은 클라우드 데이터 레이크, 클라우드 데이터 웨어하우스와 같은 단일 저장소에 모든 데이터를 이전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다. 데노도 플랫폼이 로직 데이터 패브릭을 구축해 사업 이해 당사자들을 위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통합·관리·제공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데노도 플랫폼을 향한 파트너와 고객들의 변함없는 성원에 감사드리며, 통찰력을 기반으로 사업 결정을 내리고 각자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클라우드와 지역적 경계 전반에 걸쳐 제공하려는 수많은 신규 고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싶다”고 말했다.

트위터 참조: 데이터 통합(#dataintegration) 업계 리더 데노도(@denodo), 아마존(#amazon)·구글(#google)·애저(#azure) 마켓플레이스서 강력한 고객 유치 모멘텀 유지하며 두 자릿수 매출 증가

데노도(Denodo) 개요

데노도는 데이터 관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이다. 데노도 플랫폼은 로직 접근법을 통해 자동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첨단 애널리틱스,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 통합,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서비스를 뒷받침하는 선도적 데이터 통합·관리·인도 플랫폼이다. 30여 개 산업에서 활동하는 대기업과 중견 기업들로 구성된 데노도 고객들은 6개월도 안 되는 기간에 400%가 넘는 투자 수익률(ROI)을 올리는 등 큰 경제적 효과를 거뒀다. 웹사이트(www.denodo.com) 또는 전화(+1 877 556 2531/+44 (0) 20 7869 8053)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100525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denodo.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데노도(Denodo)
맥코인 앤드 스미스 커뮤니케이션(McCoin & Smith Communications Inc.)
크리스 맥코인(Chris McCoin)
508-429-5988
chris@mccoinsmith.com

리차드 스미스(Richard Smith)
978-433-3304
rick@mccoinsmi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