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S 글로벌, BC디플로마와 손잡고 유럽서 디지털 토익 성적표 교부

블록체인 기술 활용해 성적표 조작 차단

뉴스 제공
BCdiploma
2022-03-21 17:15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조직은 어떻게 영어 평가 시험 위조나 가짜 증명서에 대응해야 할까? 유럽 수험자들은 한번 클릭으로 토익 시험 결과를 받을 수 없을까? 어떻게 하면 시험 결과에 대한 유럽 수험자들의 조작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을까?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ETS 자회사 ETS 글로벌(ETS Global)이 블록체인 기술로 학원 문서의 디지털화를 꾀하는 BC디플로마(BCdiploma)와 손잡았다.

ETS 글로벌과 BC디플로마는 유럽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토익 성적표를 교부하기로 했다. 이는 ETS 글로벌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다음 단계를 맞았음을 의미한다. 프랑스에서는 2022년 1월부터 교부가 시작됐다. ETS 글로벌은 연내 유럽 전역으로 이를 확대할 계획이다.

ETS 글로벌과 BC디플로마의 협력 산물인 디지털 토익 성적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안전성: 블록체인 데이터 스토리지 덕분에 성적표 조작이 불가능하다. BC디플로마는 엄격한 데이터 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블록체인 고유의 암호화 기능 외에 특허를 낸 자체 보안 알고리즘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ETS 글로벌과 수험자들은 각자의 데이터를 완벽하게 통제할 수 있다. 검색 엔진으로 데이터를 찾거나 열람할 수 없다.

· 보편성: BC디플로마는 W3C, EBSI, 오픈 배지(Open Badges), EDCI 등의 검증 가능한 크리덴셜(Credential) 표준을 공유하며 모든 협의를 적극 받아들이고 있다.

· 사용자 친화성: 디지털 토익 성적표는 온라인에서 한번 클릭으로 다운로드하거나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PDF 포맷으로 프린트 및 추출도 가능하다. 수험자나 성적표 수령인이 스캔할 수 있도록 QR 코드를 삽입했다.

· 신속성: 이메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수험자들은 우편으로 발송되는 종이 성적표보다 훨씬 빠르게 성적표를 받을 수 있다.

· 능률성: 디지털화에 힘입어 대학, 학원, 훈련 기관의 시간을 아껴 준다. 수험자에게 성적표를 보내는 과정을 자동화했다. 채용자는 번거로운 ‘사실 확인(fact check)’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성적표를 확인할 수 있다.

· 혁신성 제고: 수험자들에게 전송하는 성적표 보안 링크나 QR 코드가 품질을 보장하며, 채용자에게 사진으로 찍어 전송할 수 있다.

· 환경 친화성 제고[*]: 토익 디지털 성적표는 에너지 효율성이 가장 뛰어난 블록체인으로 꼽히는 차세대 ‘아발란체(Avalanche®)’를 통해 교부된다. 종이 성적표 교부 중단은 연간 7그루의 나무를 보호한다는 ETS 글로벌의 목표를 뒷받침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약 490kg 줄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구엘 멤브라도(Miguel Membrado) ETS 글로벌 최고디지털책임자는 “몇 년 동안 코로나19 팬데믹이 발생한 이후로 교육의 디지털화가 속도를 더했다. 디지털 토익 성적표 교부는 시대적 흐름에 부합하는 탁월한 선택이다. 업계를 선도하는 BC디플로마와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6개월을 목표로 유럽 수험자들에게 디지털 토익 성적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종이 성적표는 디지털화에 발맞춰 줄여나갈 예정이다. 종이 성적표를 없애겠다는 뜻은 아니며 ETS 글로벌 고객들은 종이와 디지털 성적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ETS 글로벌은 디지털화가 고객 경험 전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디지털 토익 성적표가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뤼크 자리-라콤베(Luc Jarry-Lacombe) BC디플로마 최고경영자는 “소프트웨어 퍼블리셔로서 학습 과정을 디지털 워크플레이스에 맞추는 것이 BC디플로마의 업무다. 이는 수험자, 채용자, 훈련·교육 기관에 블록체인 시스템의 혜택을 제공하는 것과 관련된 일이다. BC디플로마는 최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흠잡을 데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체 비용의 50~60%를 연구·개발에 투입한다. 학습 과정 그 이상을 제공하고 진정한 품질 마케팅 목표를 이루는 데에 있어 ETS 글로벌과 일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 현재 프랑스에서 이용 가능. 2022년 유럽 적용

BC디플로마(BCdiploma) 개요

BC디플로마는 18개국 120여 개 교육 기관, 대학, 기업의 신뢰를 한 몸에 받는 소프트웨어 퍼블리셔다. BC디플로마의 특허 기술은 블록체인과 분산 스토리지 기술을 활용해 뛰어난 디지털 크리덴셜 서비스를 제공한다. BC디플로마는 교육 기관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공인 전문 지식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bcdiploma.com/en) 참조.

ETS 글로벌(ETS Global) 개요

ETS 글로벌(ETS Global B.V.)을 ETS의 완전 자회사다. 기업, 어학원, 학문 기관, 공공 서비스 조직 등 전 세계 교육계와 재계에 전문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 서비스, 학습 솔루션을 80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etsglobal.org/fr/en)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22300568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cdiploma.com/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BC디플로마(BCdiploma)
뤼크 자리-라콤베(Luc Jarry-Lacombe)
최고경영자
luc.jarry-lacombe@bcdiploma.com

abcd커뮤니케이션(abcdcommunication)
앤 쿠르투아(Anne COURTOIS)
anne.courtois@abcdcommunicati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