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이상진 박사, ‘세계 물의 날’ 국민훈장 동백장 수상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2-03-22 06:00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 이상진 수석연구위원이 물 관리 일원화, 연안 하구 생태복원 등 물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22일 환경부가 개최한 ‘2022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에서 함께 열렸다.

이 수석연구위원은 “올해부터 물관리가 일원화되는 만큼 모든 형태의 물을 포괄적으로 관리해 자연과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물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특히 금강유역에 걸쳐있는 각종 갈등 문제 해결과 공정한 물 복지 완성을 위해 관련 정책을 발굴·개선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상진 수석연구위원은 2002년부터 충남연구원 물 환경 전문연구자로서, ‘대통령소속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위원장(2019년~현재)을 겸직하며 활발히 활동 중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