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박종철 열사 유품 31점 수탁 관리한다

3월 22일(화), 민주열사박종철기념사업회와 사료 위‧수탁 업무협약 체결

박종철 열사 생전에 입었던 의복 등 15건 31점 사료 위탁받아 관리하기로

2022-03-22 13:56
의왕--(뉴스와이어)--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가 민주열사박종철기념사업회와 22일(화) 의왕청사에서 사료 위·수탁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총 15건의 박종철 열사 유품 31점을 위탁받아 관리하기로 했다. 사료는 박종철 열사가 생전에 소장한 도서 및 생활 물품, 입었던 의복 등이다(도서 21점, 생활 물품 4점, 의복 6점).

위탁받은 사료들은 항온항습시설이 완비된 보존서고에 안전하게 보관되며, 앞으로 사료 정리 사업을 통해 디지털 작업을 거치게 되면 사료 관리 시스템에 등록해 오픈 아카이브로 공개할 예정이다.

강성구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상임부이사장은 “박종철 열사는 한국 민주화운동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인물”이라며 “귀한 사료인 만큼, 많은 이에게 역사적 교훈을 남길 수 있도록 잘 보관하고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개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화운동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행정안전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옛 남영동 대공분실을 ‘민주인권기념관’으로 조성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demo.or.kr

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기획홍보실
김규리
031-361-95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