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드링스, 중소기업벤처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공급 기업 선정

화물 가시성 솔루션 ShipGo(쉽고) 이용 요금의 70% 정부 지원금 혜택
수요 기업 위한 추가 프로모션도 진행, 40만원 추가 할인 혜택 제공
중소·벤처기업의 비대면 물류 업무 환경 구축 적극적으로 지원

2022-03-23 08:00
  • 트레드링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트레드링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공급 기업으로 선정됐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23일 -- 국내 최대 수출입 물류 플랫폼 트레드링스(대표이사 박민규)가 중소벤처기업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 재택근무 분야의 수출입 물류 서비스 공급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을 지원하고 공급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수요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화물 가시성 솔루션 ShipGo(쉽고) 이용료의 70%, 최대 2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트레드링스는 ShipGo(쉽고)를 구매하는 중소 수출입 기업과 국제 물류 주선업 기업을 대상으로 추가 5%의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단독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이에 따라 재택근무를 희망하거나 고도화한 수출입 물류 시스템 구축이 필요한 수요 기업은 기업당 사용자 수와 관계없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다.

ShipGo(쉽고)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공급망 관리를 위한 워크플로를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형태로 별도 시스템 구축 없이 온라인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벤처·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에 최적화한 통합 비대면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 디지털 전환을 돕는다.

이용 방법도 간단하다. 수출입 화물의 B/L 번호만 등록하면 △전 세계 화물 및 선박의 실시간 위치 확인 △화물의 이동 상황 자동 모니터링 △화물 딜레이 예측 △T/S 진행 상황 확인 등 공급망 관리를 위한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대면 업무가 불가능한 팬데믹 상황에서도 공급망 관리 업무를 중단 없이 수행할 수 있다.

이 밖에도 P/O, 고객사별, 담당자별로 분류 및 선별할 수 있고, 여러 명이 동시 접속해 화물 관리를 위한 협업도 가능하다.

트레드링스 박민규 대표는 “글로벌 공급망의 불확실함이 장기화하면서 수출입 물류 시장에도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이 필수가 됐다”며 “이번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들이 비용 부담 없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비대면 물류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트레드링스는 비대면 바우처 사업 정보 확인 및 신청에 어려움을 느끼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비대면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신청, 바우처 활용 등에 대한 모든 가이드를 제공하는 무료 컨설팅도 제공한다. K-비대면 바우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트레드링스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및 컨설팅 신청은 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트레드링스 개요

국내 최대 규모 수출입 물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레드링스는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수출입 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기업에 다양한 수출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초 화물 모니터링 시스템 ‘ShipGo(쉽고)’ △물류비 비교 견적 서비스 △수출입 물류 컨설팅 서비스 등 전에 없던 혁신적인 물류 IT 기업을 잇달아 출시하면서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다. 현재 정부 기관을 비롯해 삼성전자로지텍, LG화학, 대림코퍼레이션, 두산인프라코어, LS Nikko 동제련 등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2만5000여개 수출입 기업과 30만명의 폭넓은 고객군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radlinx.com

언론 연락처

트레드링스
Marketing
유병재
02-545-0522
이메일 보내기

K-바우처 관련 문의 및 컨설팅 신청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