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SIST 경영대학원, 대학원대학 최초 중기부 창업기획자 등록

핀란드 알토대와 액셀러레이터, 부스터 프로그램 개발 중

2022-03-23 08:50
서울--(뉴스와이어)--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총장 김태현, 이하 aSSIST) 산학협력단(단장 김보영)이 17일 국내 대학원대학교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로 등록됐다.

액셀러레이터는 주로 3년 이하의 초기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투자, 사업모델 개발, 기술·제품 개발 지원 등 전문 보육을 아우르는 기관을 칭한다. aSSIST 산학협력단은 대학원대학으로서는 최초로 등록됐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이에 aSSIST 산학협력단은 중소기업 창업지원법에 따라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지도 및 교육, 마케팅 지원을 포함해 자체 투자금 조성, 개인 투자 조합 결성 등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대학이 가진 다양한 인프라를 통해 초기 창업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aSSIST 산학협력단 김보영 단장은 “본교의 인프라를 통해 예비 창업자 혹은 초기 스타트업에는 든든한 조력자가 되고 더불어 aSSIST의 이념인 윤리 경영에 걸맞은 전문 경영인을 양성해 창업 생태계가 성장할 수 있도록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SSIST는 석·박사 중심의 경영대학원으로 알토대(전 헬싱키 경제대),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 프랭클린 대학교 등과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 단일 MBA로는 최대의 동문 네트워크를 갖고 있어 이를 통해 동문 기업의 지원과 투자를 유치해 임팩트 스타트업(impact startup) 자체가 지속적으로 생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현재 핀란드 알토대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Accelerator Program) 및 부스터 프로그램(Boost Program)을 개발 중이다. 향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외부 스타트업과 협력해 신규 비즈니스를 발굴하는 등 스타트업 경영진 또는 창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국내 최초로 벤처캐피탈 MBA(Venture Capital MBA)를 운영하고 있다. 스위스 프랭클린 대학교와 해외 공동학위 과정을 연계해 해외 투자(Cross-border)에 대한 심도 있는 경험과 지식, 현지 투자자 및 산업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SSIST 경영대학원 개요

aSSIST 경영대학원(a Seoul School of Integrated Sciences & Technologies, 서울과학종합대학원)은 국내 최초로 MBA 과정을 도입한 석·박사 중심 경영대학원이다. 석사 과정으로는 핀란드 알토대(전 헬싱키경제대), 미국 뉴욕 주립대와 공동 운영하는 복수 학위 MBA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박사 과정으로는 스위스 로잔 비즈니스스쿨, 프랭클린대와 복수 학위 경영학 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매년 20여개 기업과 핵심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기업 인하우스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ssist.ac.kr

연락처

aSSIST 경영대학원(서울과학종합대학원)
언론보도 관련
유석훈
02-360-0730
이메일 보내기

김민지
02-360-0756
이메일 보내기

창업기획자 관련
고철환
02-360-07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