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 테크놀로지스, 신용 점수 평가 툴 보완 위해 에스리의 ArcGIS 플랫폼 채택

뉴스 제공
Esri
2022-03-22 14:50
레드랜즈,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핀테크 기업에 위치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개인 신용도에 대한 완벽한 정보를 제공하는 MO 테크놀로지스(MO Technologies, 이하 MO)가 기존 신용 평가 모델을 보완하기 위해 에스리(Esri)의 ArcGIS 플랫폼을 채택했다.

ArcGIS 플랫폼은 앞으로 MO의 툴에 자주 업데이트되는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하게 된다.

MO의 경영진은 한 사람의 경제생활이 신용 평가 기관과 은행에서 사용하는 틀과 항상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또 그 사람이 어디에 살고 일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알수록 정보 격차를 메우는 동시에 금융 시스템에서 소외된 수많은 사람의 신용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자비에르 디아즈-셀리(Javier Díaz-Cely) MO 최고분석책임자는 ”2년 동안 지켜본 바와 같이 상황이 언제든 빠르게 바뀔 수 있기에 신용 조회자가 거주하는 지역의 특성 변화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리적 맥락에서 데이터를 배치하면 중요한 정보와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신 제품인 MO 지오(MO Geo)를 포함한 MO SaaS(솔루션으로서의 소프프웨어) 제품은 위치 인텔리전스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에스리가 제공하는 신뢰할 수 있는 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MO는 에스리의 PaaS(서비스로서의 플랫폼)인 ArcGIS 플랫폼을 채택해 에스리가 보유한 풍부한 인구통계학적 데이터와 정밀 지오코딩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데이비드 카델라(David Cardella) 에스리 개발 및 기술 제품 매니저는 ”MO가 안정적인 데이터와 지오코딩이 필요한 시점에 ArcGIS 플랫폼을 도입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유연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이 가장 잘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MO는 주택 가격, 식비, 교통 및 공공시설 이용 등에 대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의 소득 또는 경제적 위험을 추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모델을 구축한다. MO는 주택과 ATM(현금 자동 입출금기) 사이의 거리가 아르헨티나의 중요한 요소이며, 멕시코에서 신용 조회자 인근의 주택 가격과 식료품 매장의 수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발견하기도 했다.

MO가 최근 출시한 독립형 제품인 MO 지오는 핀테크 및 기타 금융 기관에 지리적 인덱스를 제공한다. 머신 러닝을 통해 개발된 이 인덱스는 기존 모델을 보완하기 위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MO 지오는 자체 신용 평가 플랫폼인 MO 스코어(MO Score)와도 연동된다.

MO는 금융 기관 외에도 금융 거래 이력이 거의 없는 소규모 상인을 대상으로 신용 거래를 확대하려는 소비재 제조 업체뿐만 아니라 긱 경제(gig economy) 업체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콜롬비아 보고타에 기반을 둔 MO는 지금까지 남미와 카리브해 지역의 사업에 집중해 왔다. MO의 기술은 이미 100만건의 신용 평가에 활용됐으며, 미국에서는 MO 지오 솔루션의 무료 버전을 지원하고 있다. 또 멕시코, 콜롬비아 등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도 제품 판매를 확대하고 있다.

에스리의 ArcGIS 플랫폼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go.esri.com/Platform-Learn-Mo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MO 테크놀로지스(MO Technologies) 개요

MO는 더 포괄적이고 디지털화되며 원활한 금융을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원스톱 상점 스키마에서 생성, 서비스 및 부채 회수를 위한 E2E 디지털 신용 수명 주기 관리에 주력하는 SaaS 신용 기술 회사다. MO 테크놀로지스의 제품화 솔루션을 활용하면 완전히 디지털화하고 플랫폼과 원활하게 통합되는 새로운 초개인화 제품을 빠른 속도로 출시할 수 있다. MO테크놀로지스는 핀테크 및 기존 발급 업체가 신용 거래 산업에서 혁신을 일으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고의 기술 파트너다.

에스리(Esri) 개요

지리 정보 시스템(GIS) 소프트웨어와 위치 정보, 매핑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인 에스리(Esri)는 고객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십분 활용해 운영 및 사업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레드랜즈에 설립된 에스리의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35만여 개 기업과 미주, 아시아 태평양, 유럽, 아프리카, 중동의 20만개 이상 기관에 구축됐다. 에스리는 포천 500대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 단체 및 대학을 포함해 6개 대륙 100여 개 국가에 파트너 및 현지 배급 업체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리 공간 정보 기술에 대한 선구적 노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혁신, 사물 인터넷(IoT), 첨단 분석을 위한 최첨단 솔루션을 설계하고 있다. 웹사이트(esri.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2022 Esri. 자료의 저작권은 Esri에 있다. 에스리, 에스리 지구 로고, ArcGIS, The Science of Where, esri.com, @esri.com은 에스리가 미국, 유럽 공동체 또는 기타 특정 관할 구역에서 소유하고 있는 상표, 서비스표 또는 등록 상표다.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타 회사명 및 제품명 또는 서비스는 해당 상표 소유권자의 상표, 서비스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10052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esri.com/en-us/home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에스리(Esri)
조 앤 프루치니에프스키(Jo Ann Pruchniewski)
PR 담당
휴대전화: 301-693-2643
jpruchniewski@es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