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의 IPOSIM 플랫폼, 자동화된 수명 예측 기능으로 적합한 반도체 선택 간소화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22-03-23 11:22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IPOSIM (Infineon Power Simulation) 플랫폼이 전력 모듈, 디스크리트 및 디스크 디바이스의 손실과 열 동작을 계산하기 위해서 널리 쓰이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 플랫폼을 사용해서 하나의 동작 조건과 사용자 지정 부하 프로파일에 대한 분석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다. 산업용 고객들에게 전력 전자 시스템 설계 초기 단계에 전력 모듈의 수명을 예측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중·소규모 회사는 시뮬레이션을 설정하고 실행하기 위한 리소스가 부족하기 때문에 이를 시행하기 어렵다. 이런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서 인피니언의 IPOSIM 플랫폼은 용도 및 애플리케이션 요구 사항에 따라 부품 수명을 쉽게 예측할 수 있는 자동화한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인피니언의 IPOSIM 수명 예측은 수명 예측 알고리즘과 설계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는 인피니언의 전문 지식에 대한 온라인 액세스를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서비스다. 고객들은 설계 작업을 하면서 필요할 때 언제나 온라인으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 차원 향상된 시뮬레이션

IPOSIM은 세 가지 타입의 시뮬레이션을 아래와 같이 제공한다.

·단일 사이클의 전력 및 열 계산을 위한 정상 상태(steady-state) 시뮬레이션
·다중 동작점으로 전력 및 열 계산을 위한 부하 사이클 시뮬레이션
·선택한 파라미터로 예상 수명 계산을 위한 수명 예측 시뮬레이션

사용자 친화적인 GUI는 사용자들이 단계별로 전력 소자 시뮬레이션을 하도록 안내한다. 디스크와 모듈에 전력 변환 타입별로 구분된 총 19개 토폴로지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이 플랫폼은 최대 5개까지 인피니언 제품을 선택해서 성능을 비교할 수 있다. 아울러 완성된 디자인을 저장하고 딥 링크(deep-link)를 통해서 공유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을 사용해서 특정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전력 제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수명 예측을 위해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전반적인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수명 예측 서비스는 신뢰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결과를 제공하므로 제품 크기를 최적화하고, BOM을 줄이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

◇사용이 쉽고,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포괄적 보고서 제공

수명 예측 서비스는 전력 전자 설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토폴로지 가운데 하나인 모듈 기반 3상 2레벨 인버터부터 시작한다. 조만간 다른 토폴로지도 추가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구성된 변조 알고리즘(modulation algorithm)과 부하 타입으로 시뮬레이션할 인피니언의 전력 모듈을 선택하고, CSV 파일을 통해서나 화면상에 표시된 테이블을 사용해서 특정한 미션 프로파일을 삽입한다. 마지막으로 냉각 조건과 게이트 저항값을 입력한다. 수명 예측 파라미터 요약을 확인하면 플랫폼이 데이터를 처리하기 시작한다. 최종 보고서를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IPOSIM의 표준 기능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나, 수명 예측 서비스는 프리미엄 기능으로 설계됐다. 사용자들은 세 가지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2주에 최대 15회 시뮬레이션(996유로, VAT 불포함), 1개월에 최대 30회 시뮬레이션(1792유로), 3개월에 최대 90회 시뮬레이션(4958유로)이다. 일주일 동안 최대 8회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무료 시험판도 제공된다.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 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21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280명의 직원과 함께 111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세계 10대 반도체 회사 중 하나인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IPOSIM 정보: http://www.infineon.com/IPOSIM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