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세계 산림의 날과 세계 나무의 날 맞아 아버데이 재단과 파트너십 성과 다룬 보고서 발간

현재까지 전 세계에 120만 그루가 넘는 나무 심어

2022-03-23 16:20

댈러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23일 -- 좋은 일은 나무에서 온다. 기업 책무 이행 정신(stewardship)과 지속 가능성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세계 산림의 날(International Day of Forests)과 세계 나무의 날(World Tree Day)을 맞아 아버데이 재단(Arbor Day Foundation, 이하 ‘아버데이’)과의 장기 파트너십이 이룬 성과를 조명한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메리케이와 아버데이는 120만 그루가 넘는 나무를 전 세계에 심어 기후 변화 대응, 이산화탄소 배출 축소, 재식림에 이바지했다.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73억제곱미터 규모의 숲이 사라진다. 산불, 곤충, 질병, 기후 변화 등으로 황폐해진 숲을 시급히 복원해야 한다. 메리케이는 세계 전역에 입지를 다졌기에 세계를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해야 할 의무가 있다. 아버데이와 메리케이의 협력에 힘입어 다음 세대에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선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리케이글로벌닷컴(MaryKayGlob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는 메리케이의 최신 보고서는 메리케이와 아버데이의 파트너십이 지금까지 이룬 성과를 통해 나무 심기가 일으킨 3대 효과를 조명한다.

· 탄소: 새로 심고 보호하고 관리한 나무는 탄소를 흡수한다. 나무는 성장하면서 줄기, 뿌리, 가지에 대기 중 탄소를 가둔다.
º 현재까지 포집한 이산화탄소: 101만8021톤

· 물: 나무와 숲은 수질과 수량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강한 나무와 숲은 토양 침식을 줄여 주고 빗물을 걸러 주며 농용 관개를 제공한다. 강우가 토양에 침투하는 양을 줄이고 표면 유출을 줄이기도 한다.
º 유거수 유출 방지: 8190만2445갤론(93만710명이 마실 수 있는 깨끗한 식수와 동일한 양)

· 공기: 나무는 우리가 숨쉬는 산소를 생성한다. 또 기온을 낮추고 대기 중으로 수분을 배출하는 한편 미립자를 걸러 내 대기 중 오염 물질을 제거한다.
º 대기 오염 물질 제거: 4236톤

메리케이는 아버데이와 함께 2021년에 다음과 같은 6대 식림 프로젝트를 완수했다.

· 브라질 현지 화마 복원 프로젝트 통해 7000그루 식림
· 미시시피 리버 밸리에 2만6494그루 식림
· 플로리다 틴달 공군 기지에 4만9004그루 식림
· 중국 간쑤성과 내몽골 숲에 7500그루 식림
· 페루 카하마르카와 아마조니아에 5000그루 식림
· 독일 곤충 복원 숲에서 5000그루 식림

메리케이는 올해에도 중국, 브라질, 마다가스카르, 플로리다에서 식림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메리케이는 목전에 닥친 기후 변화의 위험과 인간의 파괴적인 행동으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해 싸우는 여정을 다룬 다큐멘터리 ‘희망의 숲(Forest of Hope)’ 총괄 프로듀서로 활동했다. 메리케이는 미디어 원(Media One), 네이처 컨버전시(Nature Conversancy)와 함께 멕시코 몬테레이를 방문해 현지 나무종과 생태계를 복원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인 여성 기업인들을 카메라에 담았다. 희망의 숲은 2021년에 개봉됐으며, 추후 영화제에 출품할 예정이다.

웹사이트(https://bit.ly/3umsiZS)에서 메리케이와 아버데이의 보고서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이 보람을 느낄 기회를 개발하고 매력적인 제품을 생산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1963년 뷰티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뷰티 회사는 수백만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기업인 양성 기업으로서 교육, 멘토링, 후원, 교류, 혁신을 통해 경제적 자립 여정에 오른 여성을 지원한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제,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한 내일을 향한 오늘의 풍요로운 삶(Enriching Lives Today for a Sustainable Tomorrow)’을 모토로 사업 증진, 암 연구 지원, 성 평등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지역 사회 환경 미화, 어린이 꿈 장려 등에 초점을 맞춰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를 방문하거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에서 ’Mary Kay'를 팔로우하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10051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aryka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메리케이(Mary Kay Inc.)
기업 커뮤니케이션
972.687.5332
media@mkcorp.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이 작성한 것입니다. 미디어는 이 자료를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