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차동 장치 ‘엠로커’ 생산 50주년 기념

뉴스 제공
Eaton Corp. 뉴욕증권거래소 ETN
2022-03-24 11:33
사우스필드, 미시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력 관리 기업 이튼(Eaton)의 자동차 그룹(Vehicle Group)이 차동 장치 ‘엠로커(MLocker®)’ 생산 50주년을 기념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엠로커는 누름 버튼, 기어 노브(shift knob), 기타 운전자 개입 없이 운전자에게 업계 최고의 트랙션을 제공하는 기계식 차동기어잠금장치(LD)로 내연 기관차나 전기차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튼 자동차 그룹의 e파워트레인 사업부 총괄인 마크 크레이머(Mark Kramer)는 “전작 포시(Posi)의 성공을 토대로 개발된 엠로커가 50돌을 맞아 기쁘다. 엠로커는 독보적인 디자인과 검증된 품질을 통해 전 세계 대형 픽업 트럭이나 SUV는 물론 최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출시된 도시형 전기 트럭의 차별화한 선택지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OEM 혁신 주도

엠로커는 자체 자동 인게이지먼트 메커니즘을 활용해 휠 속도차가 100RPM 이상인 로우트랙션(low-traction) 상황에서 작동한다. 자동 잠금이 순식간에 작동하기 때문에 트랙션을 개선하고, 젖은 도로나 빙판길, 자갈길, 진흙 길, 비포장도로 위를 달리는 운전자에게 안전성과 안정감을 선사한다. 또 기존 잠금 방지 브레이크 장치 및 차량 안정 시스템과 호환하기 때문에 OEM 통합이 쉽다.

엠로커는 일반적인 주행 상황에서 소형 바이어스(light-bias) 및 자동 제한 장치(LSD) 역할을 한다. 휠 속도차를 유발하는 로우트랙션 상황이 발생하면 플라이웨이트(flyweight) 메커니즘이 잠금 브라켓을 열어 양 축의 속도가 동일해질 때까지 자기 작동 클러치 시스템을 작동시키기 때문에 추가 휠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다. 이후 시스템이 자동으로 해제되고 엠로커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

엠로커는 50년간 여러 차례 변경되는 과정을 거쳤지만, 기본적인 디자인과 콘셉트는 변함없이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40년 넘게 엠로커의 설계·개량에 참여한 공학 전문가 케이스 E. 모겐사이(Keith E. Morgensai)는 “엠로커는 수년간 많은 개선이 있었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은 같다. 콘셉트 역시 업계의 눈높이에 맞춰 꾸준히 개선됐지만 오랜 세월에도 본연의 모습을 잃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또 모겐사이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간단해 보여도 개발 과정에서 많은 공학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 엠로커”라고 덧붙였다.

이튼 자동차 그룹은 엠로커를 출시한 후 차동 장치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보강해 왔다.

이튼의 차동 장치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같다.

· 디트로이트 로커(Detroit Locker®)- 마일드(mild) 및 익스트림(extreme) 차량 애플리케이션에 궁극의 트랙션을 제공하는 완전 자동 잠금 차동 장치다. 주행 모드에서 한쪽 휠이 지면 위에 떠 있는 상황에서도 두 휠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 디트로이트 트루트랙(Detroit Truetrac®)- 휠 트랙션을 극대화하고 주행 및 조작 특성을 강화하는 나선식 기어 성능 LSD다.
· 이로커(ELocker®)- 동력 전달 장치의 유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동 장치다. 사용자는 버튼만 누르면 열려 있는 축을 잠글 수 있다. 단조 케이스 기어와 4개의 피니언 기어가 강도 및 기능을 향상한다.
· 인피니트랙(InfiniTrac™)- 속도 및 트랙션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최적의 차량 성능을 제공하는 전자식 LSD다.
· 포시(Posi®)- 휠 미끄럼을 미리 자동으로 방지하는 LSD다. 대다수 차축 디자인에 간단히 통합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요구 조건에 맞춰 조정이 가능하다.

이튼은 최근 토크(Torque) 제어 시스템 사업부를 통해 전통 내연 기관차의 차동 장치와 그 성능이 비슷한 전기차용 특수 차동 장치 라인업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튼은 승용차 시장의 전기차 전환 추세에 발맞춰 전기차 제조 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경험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이튼 차동 장치의 트랙션 제어 제품군은 눈길이나 진창길과 같이 주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트랙션을 개선하고, 트레일러링 시 안전성을 높인다. 이튼은 세계적 공급 업체로서 수십 년에 걸쳐 전 세계 자동차 제조 업체들과 협력해 차동 장치를 전기차를 비롯한 새로운 차량 플랫폼에 통합한 경험은 물론 차량 동역학과 안전 기준에 대한 폭넓을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이튼은 이런 기술력을 토대로 기업 솔루션과 가치 사슬 전반의 탄소 배출을 2030년까지 15% 줄인다는 ‘2030 지속 가능성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크레이머 총괄은 “이튼이 고객에게 모든 요구에 부합하는 차동 장치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었던 것은 오랫동안 업계를 선도하는 차동 장치를 생산해 온 경험 덕분이다. 엠로커의 성공은 세계적 차동 장치 공급업체로 발돋움하려는 이튼의 여정에 첫 단추일 뿐”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에서 이튼의 차동 장치 라인업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튼은 지능형 전력 관리 기업으로 모든 사람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전념한다. 올바른 사업 진행, 지속 가능한 운영 및 고객의 전력 관리 지원이라는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전기화 및 디지털화 산업의 세계적인 성장 추세를 발판으로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세계에서 가장 시급한 전력 관리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원하며, 이해 관계자뿐 아니라 사회 전체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911년에 설립된 이튼은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이후 한 세기를 지나고 있다. 2021년에 196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eaton.com) 또는 트위터와 링크트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30052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eat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이튼(Eaton)
토마스 넬렌바흐(Thomas Nellenbach)
휴대전화: (216) 333-2876
thomasjnellenbach@ea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