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타워 캐피털, 시큐리타이즈·체인링크와 손잡고 아발란체 스테이킹·디파이 상품 확대

아발란체 서브넷서 운용될 스테이크드 디지털 자산 증권 출시 계획

뉴스 제공
BridgeTower Capital
2022-03-24 16:30
바르셀로나/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전 세계 블록체인 시장을 연결하는 혁신 기업 브리지타워 캐피털(BridgeTower Capital, 이하 ‘브리지타워’)이 디지털 자산 증권 업계를 선도하는 시큐리타이즈(Securitize)와 손잡고 인가 시장용 브리지타워 글로벌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다.

브리지타워는 아발란체(Avalanche) 서브넷에서 운용될 스테이크드 디지털 자산 증권(Staked Digital Asset Security, SDAS)도 선보이기로 했다.

브리지타워는 디지털 이체 대행사 시큐리타이즈와 파트너십을 맺고 매끄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자사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투자자들은 미국 규제 표준에 따라 신원을 확인하는 시큐리타이즈 iD(Securitize iD)만 만들면 비공개 기업이나 제도권 펀드 주식을 비롯한 시큐리타이즈 자체 증권과 브리지타워 생태계 전반에서 손쉽게 투자 기회를 확보할 수 있다.

거래는 스마트 계약을 통해 이뤄지며, 공인 수탁기관들이 체인링크 예비금 PoR(Chainlink Proof of Reserve)을 통해 투명하게 자산을 담보화할 계획이다. 체인링크 PoR은 온체인과 오프체인 예비금을 검증하는 선도적 오라클 솔루션이다. 멀티체인 생태계의 토큰 담보물을 체인링크 PoR을 통해 검증하면 브리지타워의 인가 시장이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블록체인 전반에 걸쳐 자산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브리지타워의 인가 시장은 맞춤형 블록체인 스테이킹 기회, 토큰 스왑 등의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상품을 귀속하는 한편 예술,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벤처와 손잡고 NFT(대체불가능토큰)를 개발해 매끄러운 제도권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000개 이상의 자체 스테이킹 노드를 보유한 브리지타워는 재생 에너지를 활용해 탄소 배출을 줄이고 있다. 이미 레이어1(Layer 1) 블록체인 및 웹 3.0(Web 3.0) 기업들에 PoS(지분 증명) 인프라를 공급하는 선도적 업체로 거듭난 브리지 타워는 수년간 파트너십과 투자를 통해 스테이킹·디파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코리 퓨(Cory Pugh) 브리지타워 최고경영자는 “브리지타워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스테이킹 및 디파이 상품군의 가치를 제도권 투자자들에게 매끄럽게 제공할 계획이다. 인가 시장에서 우리의 스테이킹 및 디파이 상품군을 사용해 공인 프로세스와 혁신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 기관이 나날이 진화하는 블록체인 기회에 참여할 수 있는 합법적 관문을 만들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제이미 핀(Jamie Finn) 시큐리타이즈 공동설립자 겸 사장은 “디파이 기회에 참여하려는 기관이 많지만 참여할 마땅한 장소가 없는 실정이다. 현재 시큐리타이즈는 아발란체와 맺은 인가 서브넷 구축 파트너십과 온체인 증명을 통해 공인 디파이를 제공하고 있다. 브리지타워가 만든 글로벌 통합 플랫폼에 힘입어 자신 있게 디파이 시장에 진출하는 기업들이 늘 것”이라고 말했다.

아발란체(AVAX) 스테이크드 디지털 자산 증권 출시 예정

아발란체 블록체인 개발사 아바랩스(Ava Labs)의 사업개발 부사장인 존 나하스(John Nahas)는 “아발란체는 기관이 탈중앙화 금융에서 파생한 혁신을 이용하는 우선 거래소로 빠르게 자리 잡았고 자체 전문 기술을 통해 중요한 온체인 생태계 및 상품 개발에 이바지했다. 브리지타워와 시큐리타이즈가 아발란체 커뮤니티에 대한 참여도를 확대하고 제도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기로 해 기쁘다”고 말했다.

브리지타워가 가장 최근에 이룬 상품 혁신은 SDAS다. SDAS는 스테이킹 보상을 지급하는 스테이킹 디지털 자산 증권으로 일 년 간 보유한 후에 인가 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다. AVAX 스테이킹 증권 토큰은 스마트 계약을 활용한 AVAX로 서브넷에서 운용되며 아발란체 체인에서 스테이킹 유틸리티 토큰을 민팅(minting)할 수 있다. 기관 투자자들이 KYC, 화이트리스팅(whitelisting), 테이블 관리 상한제 및 보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설계한 단일 디지털 자산 증권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브리지타워는 올해 말 추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 스테이킹 자산 AVAX 증권은 다양한 공인 투자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증권화 시장 대안 거래 시스템(Securitized Markets Alternative Trading System)’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 증권화 시장에 참여한 투자자는 40만 명이 넘는다. 앞으로 AVAX 스테이크드 디지털 자산 증권과 기타 제도권 스테이킹 증권을 레이어1, 웹3.0, 기타 거래소에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리 퓨 최고경영자는 “브리지타워 SDAS가 급격하게 확장하고 있는 블록체인 PoS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제도화된 글로벌 증권을 찾는 기관 투자자들을 모을 차별화된 증권이라고 믿는다. 각자의 분야에서 리더로 발돋움한 시큐리타이즈, 아발란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그들의 전문 기술을 활용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브리지타워(BridgeTower) 개요

브리지타워 캐피털(BridgeTower Capital)은 자체 인가 시장에 상품을 제공해 스테이킹, 디파이, NFT, 웹3.0 기업과 기관 투자자를 연결하는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 브리지타워는 5000개 이상의 자체 스테이킹 노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 재생 에너지로 서버 전력을 조달한다. 브리지타워는 상품 수익의 상당 부분을 재투자해 자사 인프라 및 자산의 성장을 도모한다. 브리지타워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세계 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관할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위스, 미국에 사무소를 마련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bridgetowercapital.com) 참조.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개요

시큐리타이즈는 이해 당사자들게게 대안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 증권 기업이다. 기업이 자본을 조달하고 이해 당사자들을 관리하는 한편 이행 당사자들에게 잠재적 유동성을 제공하기 매진하고 있다. 시큐리타이즈는 미국 규제 프레임 안에서 디지털 자산 증권을 발행·관리·거래할 수 있는 100% 디지털 단대단 플랫폼을 선구적으로 개발한 기업이다. 해당 플랫폼은 현재 120만개가 넘는 투자 계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3000여 사업체를 연결하고 있다. 시큐리타이즈는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Inc.), 자회사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LLC,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등록 이체 대행사), 시큐리타이즈 캐피털(Securitize Capital, LLC), 시큐리타이즈 마켓(Securitize Markets, LLC), 퍼시픽 스톡 트랜스퍼(Pacific Stock Transfer)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큐리타이즈 마켓은 SEC에 등록된 증권 중개업체이자 미국 금융산업규제권(FINRA) 및 미국 증권투자자보호조합(SIPC) 회원사다. 현재 시큐리타이즈의 대안 트레이딩 시스템을 운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www.securitize.io) 참조.

아발란체(Avalanche) 개요

아발란체는 블록체인 업계에서 가장 빠른 스마트 계약 플랫폼이다. 빠른 속도와 낮은 비용, 환경 친화성을 자랑한다. 어떤 스마트 계약형 애플리케이션이든 아발란체에 배치하면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 아발란체 앱을 사용하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면책 진술

시큐리타이즈 마켓 ATS가 제공하는 증권은 1933년 증권법에 등록되지 않았으며 미국에서 빈 등록서류(absent registration)가 제공되거나 판매되지 않을 수 있고, 등록 면제 신청이 불가능 할 수도 있다. 블록체인을 이용한 디지털 자산이나 토큰과 같이 이 보도자료에서 언급한 자산은 투기성이 높아 높은 수준의 위험을 내재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비유동적이다. 또 가치가 없을 수도 있으며 규제적 확실성이 한정적이다. 잠재적 시세 조작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이 원금 손실을 입을 수도 있다. 블록체인 투자는 전통 시장과 다른 상당한 위험을 수반한다. 제도적 불확실성, 시장 개입, 시세 조작, 시장 퇴출, 가격 변동성, 보안 위험 등이 이런 위험에 해당하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특히 비공개 기업 투자나 스타트업 투자 또한 투기성이 높고 높은 수준의 위험을 내재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원금 손실을 감내할 수 있어야 한다. 시큐리타이즈 마켓 ATS에서 증권을 매입·매도 자격 여부는 시큐리타이즈 마켓이 단독으로 결정한다. 증권의 위험, 요금, 비용 등의 중요 정보를 담은 주식 공개 매입 공시 문서를 제출했을 때만 시큐리타이즈 마켓 ATS에서 매도 및 매수 제안이 가능하다. 투자자들은 스스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전문 자문, 변호사, 회계사, 세금 자문, 기타 전문가들과 상의해 투자 기회와 관련된 위험을 파악하기 바란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의 결과를 시사하지 않는다. 다각화된 포트폴리오가 전체 수익을 높히고 비다각화 포트폴리오의 수익을 상회해 손실을 막아 주리라는 보장은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300573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ridgetower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브리지타워 캐피털(BridgeTower Capital)
토드 볼펜바르거(Todd Wolfenbarger)
todd@bridgetowercapital.com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에반 바그너(Evan Wagner)
evan.wagner@securitize.io

아발란체(Avalanche)
제이 구라하시 소후(Jay Kurahashi-Sofue)
jay@avalab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