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팬시브, 초기 참여자 룬딘 에너지·인터텍과 손잡고 ‘디지털 원유’ 플랫폼 출시

뉴스 제공
Xpansiv
2022-03-24 15:50
뉴욕/샌프란시스코/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ESG 상품을 위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인 엑스팬시브(Xpansiv)가 엑스팬시브 ‘디지털 연료 프로그램(Digital Fuels™ Program)’의 최신 버전인 ‘디지털 원유(Digital Crude Oil™ ‘DCO’)’를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시장은 엑스팬시브DF 데이터 베이스에 등록된 DCO 유닛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과 ESG 성과를 기반으로 한 원유를 구별할 수 있다.

DCO는 룬딘 에너지(Lundin Energy)의 북해산 원유로 등록되며 석유의 탄소 집약도와 기타 주요 환경 특성을 배럴 단위로 표시한다.

조 매든(Joe Madden) 엑스팬시브 CEO는 “글로벌 에너지의 두 가지 패러다임인 디지털화와 탈탄소화가 만나는 중요한 순간”이며 “에너지 전환은 데이터 투명성 강화로 활발해지는데 룬딘 에너지와 같이 ESG 성과를 개선한 원유 생산기업들은 확실한 가격 신호를 통해 보상 받는다”고 말했다. 이어 “엑스팬시브 플랫폼은 원천 데이터, 시장 결과 등의 금융 인프라를 제공하고 이는 글로벌 원자재의 가치를 변화시킨다”고 덧붙였다.

테이터 폴센(Teitur Poulsen) 룬딘 에너지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책임감 있게 생산된 원유와 가스를 위한 차별화된 시장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우리는 이미 탄소 중립적으로 생산해 인증을 받은 원유를 판매하고 있으며 이는 실제로 수요가 있음을 나타낸다”고 말했다. 이어 “인증과 추적 가능성은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생산한 탄화수소의 시장을 창출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엑스팬시브와 협력해 이 시장을 올바른 방향으로 발전시킬 수 있어 기쁘다”고 덧붙였다.

인증 기업인 인터텍(Intertek)도 DCO 인증 파트너로 엑스팬시브 ‘디지털 연료 프로그램’ 생태계에 합류해 또 하나의 데이터 품질 보증, 탄소 집약도 비교분석 및 독립 인증원을 추가했다.

엑스팬시브는 연료의 환경 특성을 비롯해 암호화된 디지털 트윈의 생성, 발행, 등록, 관리, 거래 및 폐기를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연료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 프로그램은 에너지 생산업체, 데이터 정제소, 모니터링 네트워크, 수명주기 평가, 표준·인증 기구 및 다운스트림 시장 참여자로 이뤄진 급성장하는 네트워크를 포함한다. 이 네트워크의 모든 구성원은 데이터 품질과 관리 프로토콜은 물론 이 새로운 디지털 자산의 전체 수명주기 요건을 규정한 거버넌스 프레임워크(Governance Framework)에 따라 사업을 운영한다.

DNG(디지털 천연가스)와 마찬가지로 DCO는 원유 생산의 ESG 파급효과 측정을 위해 소스에서 시장까지 감사 가능한 불변 데이터를 기반으로 투명성과 정확성을 적용한다. 말리사 보드로(Malissa Boudreaux) 인터텍 토탈 에너지 부문 수석부사장은 “지속가능성 여정에서 모든 이해관계자의 신뢰는 완전한 투명성을 통해서만 구축될 수 있다”며 “인터텍이 이런 에너지 업계 여정의 일원이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엑스팬시브는 작년 9월 자사의 DF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 처음으로 ‘디지털 천연 가스(Digital Natural Gas®, ‘DNG™’)’ 거래가 있었다고 발표했다. 이후 S&P 글로벌 플래츠(S&P Global Platts)가 제공하는 일일 가격 평가와 함께 2000건이 넘는 메탄 성과 인증서(MPC: Methane Performance Certificates) 거래가 이뤄졌다. DNG는 다운스트림 고객들이 경험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탄 감축 약속을 이행하고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계량화된 진행과정을 입증하도록 지원한다. 생산업체들은 매일 엑스팬시브 플랫폼에 약 10억 세제곱피트의 천연가스 데이터를 업로드해 DNG를 생성할 수 있다.

제프 코헨(Jeff Cohen) 엑스팬시브 지속가능성 부문 이사는 “‘디지털 원유’는 엑스팬시브 플랫폼이 엄격한 거버넌스 규칙에 따라 어떻게 다양한 소스로부터 복잡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맥락화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며 “결과적으로 우리는 이제 이전에는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정보인 환경 성과 혁신을 기반으로 글로벌 공급망에 대한 원자재 투입 정보를 차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엑스팬시브(Xpansiv) 개요

엑스팬시브는 범 ESG 상품을 위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이 지능형 상품은 시장에 투명성과 유동성을 제공해 참가자가 에너지, 탄소 및 물의 가치를 매겨 정보가 넘치고 자원이 제한된 세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한다. 회사의 주요 사업부에는 탄소, 재생에너지 인증 및 디지털 천연가스를 포함한 최대 규모의 ESG 상품 현물 거래소인 CBL; 선도적인 물 현물 거래소 H2OX; 종가 및 과거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는 엑스시그널스(Xsignals) 그리고 모든 범 ESG 상품에 대한 최고의 다중 레지스트리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인 EMA 등이 있다. 엑스팬시브는 ESG와 가격 신호가 합쳐지는 디지털 연계 수단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Xpansiv.com) 참조.

룬딘 에너지(Lundin Energy) 개요

룬딘 에너지는 자원을 경제적이고 효율적이며 책임감 있게 탐사·개발·생산하는 경험이 풍부한 북유럽 석유·가스회사다. 복원력, 지속가능성, 성장이라는 세 가지 전략 중심축을 통해 주주와 다양한 이해 관계자를 위해 가치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회사의 고품질, 저비용 자산은 유가 변동성에 탄력적임을 뜻하며, 유기적 성장 전략은 지속 가능한 접근 방식 및 탈탄소화에 대한 약속과 결합돼 저탄소 에너지 미래를 향한 회사의 주도 역할을 공고히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lundin-energy.com) 참조

인터텍(Intertek) 개요

인터텍은 전 세계 업계에 종합 품질 보증(Total Quality Assurance)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100여개 국가의 1000개가 넘는 실험실과 사무소로 이뤄진 인터텍 네트워크는 혁신적인 맞춤형 보증, 테스트, 검사 및 인증 솔루션을 고객의 사업장과 공급망에 제공하고 있다. 정확성, 속도 및 열정으로 일관되게 제공되는 인터텍의 종합 품질 보증 전문지식을 통해 고객들은 안전하게 사업을 펼쳐 나갈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intertek.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300550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xpansiv.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엑스팬시브(Xpansiv)
롭 달튼(Rob Dalton)
피터 버튼(Peter Burton)
pr@xpansiv.com

찰리 머로우(Charlie Morrow)
샘 바버(Sam Barber)
xpansiv.@cognitomedi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