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 재판매 업체의 성공 안내하는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MSP 현황’ 보고서 발간

MSP의 클라우드 사업에 유용한 각종 주요 정보 수록

뉴스 제공
Ingram Micro Cloud
2022-03-29 22:00
어바인,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채널용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운용하는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Ingram Micro Cloud, 이하 잉그램)가 관리형 서비스 공급 업체(MSP, Managed Service Provider)와 기술 재판매 업체들에 영향을 미칠 앞으로 동향을 분석한 연례 보고서를 작성해 배포했다고 3월 3일 발표했다.

잉그램은 보고서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MSP 현황(Cloud Technology: The State of MSPs)’을 통해 MSP가 채널에서 예상되는 새로운 기회를 극대화하려면 어떤 장벽과 약점을 해결해야 하는지 분석했다.

웹사이트(https://bit.ly/3wxvc0B)에서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MSP 현황’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다.

채널 역사상 가장 거대한 전환기를 맞아 잉그램이 인수한 600여 개 MSP와 기술 시장 조사 전문가 밴슨 본(Vanson Bourne)의 통찰력을 담은 보고서는 새로운 정보가 많아 재판매 업체와 MSP에게 매우 유용하다. 보고서는 관리형 보안·클라우드 서비스를 포함해 MSP가 제공하는 가장 인기 있는 서비스 규명, 디지털화 추세를 기회로 활용하기 위한 최상의 입지 확보 등의 조사 결과를 담고 있다. 채널 파트너들에게 고객의 전략적 자문으로 진화할 것을 권고하는 내용도 있다.

크레이그 위어(Craig Weir) 잉그램 글로벌 SaaS 포트폴리오 총괄은 “600여 곳의 MSP를 인터뷰한 결과 서비스 제공 업체의 90%가 12개월 사이 관리형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늘었다고 답했다”며 “설문 조사에 참여한 3명 가운데 2명은 자신이 몸담은 조직이 앞으로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면 개선할 점이 많다고 답했다”고 말했다.

보고서는 채널 MSP의 기회와 업계 발전 양상을 검토하고 있다. 보고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MSP가 급증하는 고객 수요와 급격한 성장 수준에 대응하는 방법
· 조직이 IT 운영을 외부에 위탁하려는 가장 큰 이유
· 고객이 원하는 가장 일반적인 관리형 서비스
· MSP가 현재 마켓플레이스에서 가장 크다고 생각하는 기회
· 주요 의사 결정자들을 힘들게 할 가능성이 큰 문제들

크레이그 위어 총괄은 “현재 대다수 MSP가 디지털 교착 상태에 빠져, 가야 할 방향은 알고 있지만 도착 수단은 물론 출발점도 제대로 모르는 변곡점에 선 일이 많다”며 “데이터를 꼼꼼히 검토한 결과 일부 MSP는 분명히 이 문제를 해결함을 통해 확장과 성장을 앞당길 길을 찾아 매출을 끌어올리고 반복 수익원을 확대해 핵심 매출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또 “바로 잉그램이 현대적 MSP라고 부르는 업체들”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전 세계 관리형 서비스 시장 규모가 2021년 2430억달러에서 연평균 12.6% 성장해 2028년에는 557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1] 12개월 동안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상위 3대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서비스형 인프라(IaaS), 서비스형 플랫폼(PaaS))(22%), 관리형 보안(19%), 내부 IT 관리(17%)였다. 이 모든 수치는 MSP가 2022년과 그 이후를 대비해 더 강력한 클라우드 사업 계획을 규명하고 개발해야 한다는 점을 시사한다.

웹사이트(https://bit.ly/3tznFwi)에서 클라우드 테크놀로지: MSP 현황 보고서와 잉그램이 연구 결과를 활용해 파트너를 지원하는 방식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Ingram Micro Cloud) 개요

잉그램은 혁신가와 문제 해결자들을 한데 모아 세계가 더 많은 일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이다. 클라우드블루(CloudBlue) 기술을 바탕으로 클라우드의 복잡한 디지털 가치 사슬을 조성·관리한다. 세계적 입지, 시장 진출·통합 자동화 도구의 손쉬운 접근성, 깊이 있는 기술적 전문성, 확장 가능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및 서비스형 인프라(IaaS) 솔루션을 통해 서비스 그 이상을 제공함으로써 벤더, 재판매 업체, 관리형 서비스 공급업체들을 뒷받침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ngrammicrocloud.com) 참조.

출처
[1] 2021~2028 서비스별(음성 서비스, 비음성 서비스, IT 관리 서비스), 직능별(금융·회계, 마케팅, 조달, 공급망, 인사, 정보 기술), 최종 사용자별(의료, 금융, 정부, 회계·컨설팅, 기업, 통신, 보험·재보험), 지역별 관리형 서비스 시장 규모, 점유율, 코로나19 영향 분석 전망 보고서. 포천 비즈니스 인사이트(Fortune Business Insights). 2021년 8월. https://www.fortunebusinessinsights.com/managed-services-market-102430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ngrammicrocloud.com/us/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잉그램 마이크로 클라우드(Ingram Micro Cloud)
메건 빙클리(Megan Binkley)
Megan.Binkley@ingrammic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