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배터리,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4년 연속 1위 수상

쏠라이트 배터리, ‘올해의 자동차 배터리’ 부문 4년 연속 선정

꾸준한 기술 개발 통한 우수한 품질로 소비자 니즈 겨냥

뉴스 제공
현대성우쏠라이트
2022-03-29 10:00
서울--(뉴스와이어)--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4년 연속 자동차 배터리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인증 제도다.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는 소비자 조사 지수와 브랜드 주가 지수를 합산한 브랜드스탁 고유의 가치 평가 모델인 BSTI (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소비자 인지도, 호감도, 신뢰도, 만족도, 구매 의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 점수를 달성했다. 꾸준한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53종, 763품목까지 확대하고 현대자동차·기아 품질 평가 지표인 ‘품질 5스타’ 평가에서 4년 연속 높은 등급을 획득한 게 이번 수상의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외에도 선박, 농업, 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현대자동차·기아 등 완성차 업체에 OEM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개 대리점에 유통, 해외 100여개 국가에 수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일반 배터리보다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 및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를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AGM 및 EFB 시리즈는 연비 향상 및 공회전에 따른 환경오염 절감을 위한 ISG (Idle Stop & Go) 시스템 차량에 탑재된 고성능 제품이다. 추가 옵션 장착으로 전력 소모가 높은 차량, 시내 주행으로 엔진 시동 사용이 잦은 차량 등에 적합하다. 특히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로,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에게 적절하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올 2월 28일에 고객의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 강화를 위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 접속 기기에 맞춰 웹 해상도와 레이아웃 등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트렌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고객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또 내 차에 맞는 배터리 검색, 취급 대리점 정보, 배터리 관리 요령 같은 고객 서비스 메뉴도 추가 개선됐다.

이 밖에도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2022년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등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와 스포츠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담당자는 “4년 연속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쏠라이트 배터리에 애정을 갖고 구매해준 고객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품질 향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지속적인 기술 개발 및 브랜드 파워 증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등 주요 자동차 부품과 제네시스 G90 등에 탑재되는 알로이 휠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물류 및 신소재 전문 기업 현대성우신소재 등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개요

경원산업에 뿌리를 둔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2월 설립된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전문 제조 업체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기술 집약적인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통해 파트너에게는 신뢰를, 고객에게는 만족을 주고 있다. 글로벌 시대에 맞게 다양한 해외 네트워크망을 구축했으며, 이런 혁신 과정을 통해 기업 성장세를 펼치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자동차 산업의 주요 부품인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의 전문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물류 및 신소재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신소재 등과 함께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있다. 현대성우그룹은 1997년 인디고레이싱팀 창단을 기점으로 현재까지 지속적인 팀 후원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dswsolite.co.kr

연락처

현대성우쏠라이트
경영지원팀
마성민
02-2189-5318
이메일 보내기

황보세리
02-2189-53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