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5월 31일까지 동시 접수

“동시로 우리 동네를 소개해요”… 함께걷는아이들, 동시대회로 ‘우리 동네’에 대한 아동의 생각과 목소리 소개

동시 교육, 동요 제작, 시상식 등 풍성한 시간 마련

2022-03-31 08:00
서울--(뉴스와이어)--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이하 함께걷는아이들)이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제8회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의 어린이 동시를 접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초등 연령의 어린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동시대회는 ‘우리 동네에는 A가 있다! 없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 아동은 A에 들어갈 소재를 생각하고 동시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선물이 수여되고 우수 작품은 낭독, 인터뷰, 동요 작곡 등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함께걷는아이들은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로 아이들의 생각을 모아 사회에 전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내가 바라는 세상’을 주제로 접수된 총 1282개 작품의 키워드를 분석하고, 어린이 인터뷰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아이들이 바라는 세상을 소개한 바 있다.

올해도 아동 섭외 콘텐츠 제작, 동요 합창 등으로 작품에 담긴 아이들의 메시지를 사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그밖에 수도권 지역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에게 ‘찾아가는 동시 놀이’로 동시 쓰기 즐거움을 소개한다.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동시 교육 콘텐츠도 배포한다.

조순실 함께걷는아이들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아동 일상에 미디어 시간이 증가하고, 취약계층 아동은 특히 다양한 활동의 접근성이 떨어져 기회의 불평등이 심화하고 있다”며 “이번 동시대회로 모든 아동이 창작의 즐거움과 자유롭게 의견을 말할 기본 권리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는 한국증권금용꿈나눔재단 후원으로 열린다. 대회 참여 방법, 진행 상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있다! 없다?’ 공모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개요

아이들이 앞으로 살아갈 세상이 ‘혼자 뛰어가는 경쟁 사회’가 아니라 ‘함께 손잡고 걸어가는 연대 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2010년에 세워진 사회복지법인이다. 이를 위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교육, 복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한다. 문화예술 사업인 올키즈스트라(Allkidstra)를 비롯해 교육 불평등 해소를 위한 ‘올키즈스터디(Allkidstudy)’, 청소년위기지원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으로 아이들의 인성과 지성, 감성의 성장을 돕고 있다.

올키즈스터디 창작동시대회: http://www.allkidspoem.or.kr

웹사이트: https://www.withu.or.kr

연락처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
아이들부 홍보모금팀
김나희 팀장
02-522-793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사회복지법인 함께걷는아이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