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그리드스퍼타이즈와 협력 통해 스마트 그리드 레질리언시 및 전력화 강화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22-03-29 10:38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가 배전 계통 운영자(DSO)에 첨단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에넬 그룹(Enel Group)의 신생 자회사인 그리드스퍼타이즈(Gridspertise)와 전 세계 스마트 그리드의 레질리언시 및 품질 강화를 위해 협력 중이라고 밝혔다.

양 사의 이번 협력은 재생 가능 에너지원이 스마트 그리드에 연결됐을 때 에너지 수요와 공급의 커다란 변화에 대응해 배전망의 자가 복원(self-healing) 및 적응할 수 있는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번 협력은 ADI와 에넬 그룹이 15년 동안 지속해 온 스마트 미터 및 그리드 디지털화 솔루션 개발에 대한 장기적 협업을 기반으로 한다. 현재 ADI는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보다 정밀하고 정확한 측정 및 모니터링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그리드스퍼타이즈와 협력하고 있다. 이런 협력 결과, 더 빠른 응답 시간, 개선된 레질리언시, 고객에 대한 더 높은 서비스 품질 덕분에 그리드 신뢰성이 향상됐다. 전력 회사가 운영 효율성을 향상하고 청정 에너지로의 신속한 전환 및 보다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런 기술은 서로 다른 지역 및 수명 단계의 기존 인프라를 개선하는 데 적합하며, 비용이 많이 드는 재건 과정도 필요하지 않다. 또한 환경에 대한 영향도 적어 디지털화가 보다 지속 가능한 배전망의 핵심 동인이 되도록 한다.

그리드스퍼타이즈의 로베르트 덴다(Robert Denda) CEO는 “우리는 개방형 혁신 접근 방식을 활용해 다양한 영역의 주요 기업들과 협력으로 전력 배전망의 디지털화를 위한 시장에 최첨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산업화하고 제공, 전 세계 DSO가 에너지 전환을 가속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에넬과 마찬가지로 ADI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최신 그리드 에지 기술을 제공하면서 전력 사업자가 주거 및 상업용 건물의 총 전력 수요를 더 잘 관리하고, 우리 고객들이 프로슈머가 되는 에너지 시스템의 미래를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ADI의 전력 및 정밀 기술은 또한 2차 변전소 디지털화 중심에 있는 그리드스퍼타이즈의 획기적 솔루션인 QEd (Quantum Edge® device)를 위해 보다 향상된 아날로그-디지털 변환, 보호, 정밀 측정, 계측 및 절연 기능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2차 변전소의 물리적 구성 요소를 완전히 가상화해 맞춤형 에지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고, 새로운 활용 사례를 지원하고 핵심적인 그리드 기능의 관리를 개선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차량 전동화 및 지속 가능한 에너지 부문을 총괄하는 패트릭 모건(Patrick Morgan) 부사장은 “ADI 기술은 차량에서부터 에너지 저장 장치, 나아가 충전소에 이르기까지 전동화 생태계 전반에서 활용되고 있다”며 “오늘날에는 배전 그리드에서 더 큰 유연성과 레질리언스를 보장하는 데 있어 정밀 측정 및 디지털화가 필수가 되면서 ADI 기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그리드스퍼타이즈와의 협력을 차세대 첨단 에너지 측정, 절연, 감지 및 제어 솔루션 부문까지 이어 나가게 돼 매우 기쁘다”고 설명했다.

그리드스퍼타이즈 개요

에넬(Enel)은 2021년 9월 그리드스퍼타이즈(Gridspertise)를 자회사로 출범시켰다. 그리드스퍼타이즈는 전 세계 스마트 그리드 운영을 위한 최고의 기술을 개발, 테스트, 확장하는 에넬의 전문성을 활용해 어느 지역, 어떠한 규모의 DSO에게나 현장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그리드스퍼타이즈는 계량 및 그리드 에지 디지털화, 네트워크 인프라 디지털화, 현장 운영 디지털화의 세 가지 주요 영역에서 배전 네트워크의 혁신을 위한 최첨단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요 시장은 유럽과 라틴 아메리카이며, 에넬 그룹이 이미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국가에서부터 시작해, 머지않아 스마트 그리드에 대한 투자가 인프라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주도할 북미 및 아시아 태평양으로 확장된다. 모든 상표와 등록 상표는 해당 소유자의 자산이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나스닥: ADI)는 첨단 디지털 경제의 중심에서 활동하면서, 아날로그 및 혼합 신호, 전력 관리, 무선 주파수(RF), 디지털 및 센서 기술을 이용해 실제 세계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실행 가능한 통찰로 변환한다. ADI는 산업, 통신, 자동차, 컨수머 시장에서 7만5000개 이상의 제품으로 전 세계 12만5000명의 고객들을 지원한다. 본사는 매사추세츠주 윌밍턴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그리드스퍼타이즈: https://www.gridspertise.com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홍보대행
페리엔
한덕선 이사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