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사업 2년 연속 선정

뉴스 제공
신구대학교
2022-03-29 10:59
성남--(뉴스와이어)--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학과장 이용호 교수)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고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국토교통부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학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공간정보 특성화 전문대학 사업’은 공간정보 산업 분야에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고자 2016년 시작됐고, 신구대학교는 2021년 높은 경쟁률을 뚫고 추가로 선정됐다. 2021년에는 1.4억원을 지원받았으며, 2022년에는 0.6억원이 증액된 2억원을 지원받는다.

이에 학과에서는 4차 산업 육성에 필요한 ‘드론’, ‘VR’, ‘컴퓨터프로그래밍’, ‘빅데이터’ 과정을 새로운 교육과정에 반영해 미래 인재 육성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공간정보 특성화 고등학교에 국가 전문 자격시험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공간정보 산업 관련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재학생에게는 산업 인사 특강, 면접 스킬 향상, 현장 실습, 캡스톤 디자인 실습 등을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

이용호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경기도 유일의 지적·공간정보 전문학과로서 공무원과 공공기관에 1100명 이상의 합격자를 배출해냈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어 “신구대학교 지적공간정보학과는 학생이 지적공간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구대학교 개요

신구대학교는 2·3·4년제 사립전문대학이다. 캠퍼스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gu.ac.kr

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조창조
031-740-12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