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디스, BPCE 그룹의 페이플러그와 손잡고 세계 최초 넥소 표준 기반 SoftPOS 애플리케이션 출시

스마트폰, 태블릿 및 COTS에서 표준화된 결제 승인 가능해져

뉴스 제공
Amadis
2022-03-29 11:30
몬트리올 / 파리--(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BPCE 그룹(Groupe BPCE)의 결제 부문 자회사인 페이플러그(PayPlug)가 기존 결제 단말기와 안드로이드 SoftPOS 장치에 EMV® 레벨 2 카드 결제 처리 구조와 무관하게 표준화된 결제 승인 방식인 넥소(nexo) 기반 결제 승인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기 위해 글로벌 결제 소프트웨어 편집기업인 아마디스(Amadis)를 선택했다.

이를 통해 배포 시간, 유지 관리 비용이 크게 줄고 페이플러그에 카드 승인 솔루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은 아마디스와 페이플러그의 오랜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성사됐다.

페이플러그의 새 애플리케이션 덕분에 모든 가맹점은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전문 전용 장치와 같은 안드로이드용 근거리 무선통신(NFC) COTS 기기를 지원할 수 있어 소비자가 원하면 어디서나 상호작용 지점(POI)에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앙투안 그리모(Antoine Grimaud) 페이플러그 최고경영자(CEO)는 ”아마디스는 우리가 중소기업 고객에 카드 결제를 승인하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방식을 제공했다“며 ”우리는 이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여러 국가에서 새로운 결제 승인 포인트를 생성하고 고객 경험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페이플러그의 새 애플리케이션에는 아마디스의 SoftPOS 솔루션인 아마디스 원(Amadis One) 특히 OLA(Open Level 2 API)의 모든 구성 요소가 포함된다. OLA는 기업이 단말기 제조업체나 SoftPOS의 EMV 레벨 2 스택을 바탕으로 결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추상화 계층으로 기업들은 생태계, 하드웨어 및 운영 체제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결제 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에마뉘엘 헤이던(Emmanuel Haydont) 아마디스 최고경영자는 ”페이플러그의 새 애플리케이션은 결제 승인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으며 우리는 그 솔루션의 일부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을 위한 넥소 프로토콜을 통해 넥소 표준의 배포를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기업들이 빠르게 여러 국가에 배포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크 수사나(Jacques Soussana) 넥소 표준 사무총장은 ”페이플러그와 고객들이 우리 표준화 작업의 혜택을 받게 돼 기쁘다“며 ”우리의 사양과 프로토콜은 스마트폰, 태블릿 및 COTS 등의 모바일 승인 플랫폼과 같은 비전통적인 환경을 포함해 결제 승인 생태계 전체에 존재하는 장벽을 없애고 있다”고 밝혔다.

페이플러그는 솔루션의 상호 운용성을 높이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넥소 결제 표준과 효과적으로 통합해야 했다. 아마디스는 넥소와 호환되는 개방형 표준 기반의 기존 구조로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간소화했다.

페이플러그(PayPlug) 개요

페이플러그는 중소기업(SME)을 위한 프랑스 옴니채널 카드 결제 솔루션이다. 2012년부터 기존 시장 참여자에 혁신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대안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핀테크는 페이플러그의 고유한 파트너사 생태계와 통합 기능에 의존해 유럽의 1만5000개 고객사, 소매업체 및 전자상거래 업체의 결제 관련 업무 전체를 간소화한다. 페이플러그는 ACPR 뱅크 드 프랑스(ACPR Banque de France)의 승인을 받은 결제 기관으로 2017년 4월에 BPCE 그룹에 합류했다. 회사는 3년간 매년 100%에 가까운 성장률을 기록했다. 웹사이트(www.payplug.com) 참조.

넥소(nexo) 표준 개요

넥소 표준은 오늘날 파편화된 글로벌 결제 승인 생태계에 존재하는 장벽을 없애기 위해 매진하는 협회다. 모든 결제 승인 이해 관계자 사이의 데이터 교환을 표준화함으로써 국경을 초월한 빠른 글로벌 결제 승인을 지원한다. 넥소 사양 및 메시지 전달 프로토콜은 ISO 20022 표준을 준수하며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고 완전히 개방돼 있다. 웹사이트(www.nexo-standards.org) 참조.

아마디스(Amadis) 개요

아마디스는 전 세계적으로 4000만 개 이상 장치에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규정 준수 결제 소프트웨어 기술을 선도하는 업체다. 글로벌 가맹점, 결제 기기 제조업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에 최첨단 소프트웨어 편집 및 개발 솔루션을 공급한다. 아마디스는 하드웨어, 버티컬 소매 분야 또는 지역에 관계없이 가장 효율적인 표준을 기반으로 업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결제 승인 소프트웨어 기술 옵션을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다. 경험이 풍부한 엘리트 소프트웨어 팀과 함께 23개국 이상의 국제 핀테크 기업, 결제 처리 업체 및 가맹점에 솔루션을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madis.ca)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700501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madis.ca/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마디스(Amadis)
DFI그룹(The DFI Group)
데이비드 핑컬스틴(David Finkelstein)
+1 416-300-4150
david@thedfigroup.net

페이플러그(Pay Plug) 홍보대행
에이전스 홉스코치(Agence : Hopscotch)
티나 뮈니에(Tina Meunier)
01 58 65 01 21
payplug@hopscotch.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