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오젠과 우드사이드 에너지, 상용 규모의 시범 프로젝트 및 협약 발표

헬리오젠의 AI 기반의 집중 태양광 에너지 기술 탑재한 5 MWe 모듈 캘리포니아 배치

호주서 헬리오젠의 혁신 기술 공동 마케팅 협약

뉴스 제공
Heliogen, Inc. 뉴욕증권거래소 HLGN
2022-03-29 15:30
패서디나,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공지능(AI) 기반 집중 태양광 에너지 분야의 세계적 기업인 헬리오젠(Heliogen, Inc.)(뉴욕증권거래소: HLGN)과 호주의 선도적인 에너지 생산업체인 우드사이드 페트롤리엄(Woodside Petroleum Ltd)(호주증권거래소: WPL)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우드사이드 에너지(Woodside Energy, Inc.[미국])가 캘리포니아 모하비에 건설될 헬리오젠의 AI 지원 집중 태양광 에너지 기술의 상용 규모 시범 배치를 위한 프로젝트 계약(이하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 계약은 상업용 규모의 단일 모듈 5메가와트(5MWe) 전력 시설 배치에 필요한 핵심 장비를 조달하기 위해 우드사이드가 헬리오젠에 부여한 제한 착수 통보(LNTP)에 따른 것이다. 헬리오젠은 프로젝트 계약에 따라 해당 시설에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을 완료하고 허가가 승인되면 건설을 시작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캘리포니아에 헬리오젠의 재생 에너지 기술을 배치하기 위해 미국 에너지국으로부터 지원받은 3900만달러의 투자 범위와 관련 자금을 프로젝트에 포함하는 데 합의했다. 결과적으로 이번 프로젝트는 헬리오젠의 5MWe 모듈을 상업적 규모로 시연하는 것 외에도 헬리오젠의 시설에서 생산된 열에너지를 전력으로 변환하는 혁신 기술의 배포 및 시험을 포함한다. 이 시설은 기존 증기 터빈보다 더 작은 설치 공간에서 더 높은 효율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헬리오젠과 우드사이드 에너지 테크놀로지스(Woodside Energy Technologies Pty. Ltd)는 프로젝트 계약 외에도 헬리오젠의 기술을 호주에서 공동으로 판매하기 위한 협약(호주 협약)에도 서명했다. 양 사는 이 협약에 따라 호주의 잠재 고객(우드사이드 포함)을 대상으로 헬리오젠의 모듈식 기술이 탑재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고 보고 해당 고객을 찾아 참여시키기 위한 로드맵을 수립하고 있다. 호주 협약은 수소 제품과 결합할 수 있는 헬리오젠의 열 및 전력 제품의 상용 규모 모듈을 추가로 배포함으로써 우드사이드가 저탄소 에너지원으로의 에너지 전환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려는 목표도 포함한다. 두 회사는 헬리오젠의 기술과 관련해 미국에서도 유사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빌 그로스(Bill Gross) 헬리오젠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호주 최고의 에너지 생산업체인 우드사이드와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이번 계약으로 헬리오젠의 혁신적인 집중 태양광 기술의 상용화와 중공업 분야 탈탄소화를 위한 유의미한 걸음을 내딛게 됐다. 또 이 계약과 함께 우드사이드가 헬리오젠의 지분에 참여하면서 두 회사가 전략적 제휴 관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그로스 최고경영자는 이어 ”모하비에 건설되는 시설은 우드사이드가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무탄소 열, 전력 및 수소를 생산하려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기회와 관련된 논의를 진전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그 오닐(Meg O'Neill) 우드사이드 최고경영자(CEO)는 ”우드사이드는 새로운 에너지 제품과 저탄소 서비스 출시를 위해 2030년까지 50억달러의 투자 목표를 설정했다. [1] 혁신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헬리오젠과의 협력은 저비용, 저탄소, 수익성, 탄력성 및 다양한 포트폴리오 구축하겠다는 우리의 약속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헬리오젠(Heliogen) 개요

헬리오젠은 중공업에서 화석 연료의 필요성을 제거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에 전력을 공급하는 데 중점을 둔 재생 에너지 기술 기업이다. 회사의 AI 지원 모듈식 집중 태양광 기술은 역사상 처음으로 열, 전력 또는 녹색 수소 연료의 형태로 비용 효율적인 무탄소 에너지를 연중 대규모로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헬리오젠은 빌 그로스가 1996년에 설립한 선도적 기술 인큐베이터 아이디얼랩(Idealab)에서 탄생한 기업이다. 헬리오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eliogen.com) 참조.

우드사이드(Woodside) 개요

우드사이드는 호주와 전 세계가 가정 난방, 조명, 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하며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회사의 탄화수소 사업은 호주 및 국제적으로 증가하는 수소, 암모니아 및 태양열 사업 포트폴리오로 대체되고 있다. 새로운 에너지 사업으로 호주에서 제안한 수소 및 암모니아 프로젝트인 H2Perth 및 H2TAS와 북미에서 제안한 수소 프로젝트 H2OK가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oodside.com.au) 참조.

[1] 투자 대상은 제안된 BHP 석유 사업과의 합병 완료에 대한 가정에 따른 것이다. 개인의 투자 결정은 우드사이드의 투자 수익률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이는 투자에 대한 안내가 아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32800525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helioge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헬리오젠(Heliogen, Inc.)
미디어 문의
ICR, Inc.
코리 지스킨드(Cory Ziskind)
HeliogenPR@icrinc.com

투자 문의
루이스 볼티모어(Louis Baltimore)
Louis.Baltimore@heliogen.com

우드사이드(Woodside Energy Technologies Pty. Ltd)
미디어 문의
크리스틴 포스터(Christine Forster)
휴대전화: +61 484 112 469
christine.forster@woodside.com.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