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시어터, 5월 27일 개관 확정 첫 전시작 ‘빛의 시어터: 클림트’

몰입형 전시 ‘빛의 시어터’, ‘워커힐 시어터’를 빛나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

총면적 약 1000평, 최대 높이 21미터 압도적 스케일의 전시 공간에서 즐기는 생생한 감동

황금빛 색채 거장 구스타프 클림트 비롯한 근현대 및 컨템포러리 작품까지 풍성한 볼거리 선사

뉴스 제공
빛의 시어터
2022-03-30 10:37
서울--(뉴스와이어)--오리지널 몰입형 전시 빛의 시어터가 5월 27일 개관을 확정하고, 첫 전시로 ‘빛의 시어터: 클림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빛의 시어터는 관람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제주 ‘빛의 벙커’에 이은 티모넷(대표 박진우)의 몰입형 전시 프로젝트 ‘빛의 시리즈’의 두 번째 전시로, 서울 광진구 소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워커힐 시어터’ 자리에 마련됐다.

빛의 시어터는 1963년 개관 이후 50여 년간 공연 문화계에서 상징적 역할을 해온 워커힐 시어터를 빛으로 재탄생시켰다. 조명과 무대장치 등 기존 공연장의 공간적 특색과 총면적 약 1000평, 최대 높이 21m의 압도적인 규모를 그대로 살려내 관람객들에게 더욱 특별하고 감각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3000개 이상의 고화질 라이선스 이미지를 구현할 고화질 프로젝터와 서버 및 스피커는 물론, 영상 음향 자동화 시스템과 3D 음향 등 최신기술을 집약해 몰입형 전시의 정수를 선보인다. 관람객은 초대형 전시관 속에서 빔 프로젝터와 스피커가 사방에 쏟아내는 작품과 음악에 둘러싸여 작품 속 주인공이 된 듯한 독특한 예술적 경험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단순히 작품을 바라보는 수동적 객체에서 벗어나 작품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몰입해 작품 세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빛의 시어터 개관작 빛의 시어터: 클림트전은 20세기 황금빛 색채의 화가로 불리는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을 빛과 음악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전시다. 오스트리아 회화 거장 구스타프 클림트의 명작을 고화질 프로젝터가 벽, 기둥, 바닥까지 투사한다. 이번 개관전에서는 클림트의 대표작 ‘키스’와 ‘유디트’ 등을 비롯해 구스타프 클림트 전 생애에 걸친 독보적인 작품 세계를 조명하고, 역동적인 프로젝션 맵핑 기술로 작품 본연의 황금빛 장관을 더욱 극대화해 관객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물할 예정이다.

빛의 시어터는 메인 전시인 클림트전과 더불어 근현대와 컨템포러리 작품까지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프랑스 누보레알리즘을 대표하는 근대 미술 거장이자 ‘파란색의 작가’ 이브 클랭의 작품을 10분간 상영하며, 컨템포러리 전시관에서는 현대 작품으로 구성된 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기존 공연장의 특색을 살린 분장실 콘셉트의 사진 맛집 ‘그린룸’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남길 수 있다. 거울에 반사된 작품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미러룸’, 수조의 물이 또 하나의 캔버스가 되는 ‘작은 수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120평 규모의 ‘빛의 시어터 아트샵’에서는 전시의 감동을 그대로 간직할 수 있는 다양한 아트 상품 및 브랜드·아티스트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

박진우 티모넷 대표는 “5월 27일 개관을 앞둔 빛의 시어터는 워커힐 시어터의 예술적 헤리티지와 국내 최초 전시의 정체성을 결합해 공간을 문화적으로 재생한 데에 커다란 의의가 있다”며 “오감을 깨우는 빛과 색채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서울의 대표 랜드마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랑스에서 시작된 몰입형 전시 프로젝트 빛의 시리즈는 오래된 장소에 100여 개의 프로젝터와 수십 개의 스피커를 설치해, 전 세계적 사랑을 받는 거장들의 예술작품을 시청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탈바꿈하는 문화 재생 콘셉트의 전시이다.

티모넷은 2018년 국내 최초로 몰입형 전시 빛의 벙커를 통해 과거 국가기관 통신시설이었던 제주 성산 지역의 숨겨진 벙커를 빛나는 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시켰다. 빛의 벙커는 개관 이후 3년 만에 누적 관람객 140만 명을 돌파하며 제주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웹사이트: https://www.deslumieres.co.kr/theatre

연락처

빛의 시어터 홍보대행
KPR
조가비 차장
02-3406-216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빛의 시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