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지역의 이슈와 변화 대응할 ‘미래기획위원회’ 본격 가동

국가 및 지역 차원의 중장기 정책 담론 제안과 연구 과제 발굴

뉴스 제공
충남연구원
2022-03-30 13:14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이 지역의 중장기 핵심 이슈와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할 ‘미래기획위원회’를 본격 가동한다고 30일 밝혔다.

충남연구원은 그동안 충청남도의 미래 변화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연구 수행이 절실해 미래기획위원회 구성·운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충남연구원은 연구원에서 미래기획위원회 첫 전체 회의를 갖고, 운영 방향과 추진 일정 등을 공유했으며, 임명장 수여식도 가졌다.

위원회는 유동훈 충남연구원장이 위원장을, 이인배 충남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이 부위원장을 맡는다. 또한 ‘사람과 공간’, ‘산업과 일자리’, ‘사회통합’ 등 총 3개 분과에 각계 전문가 27명(분과별 9명)이 참여하며, 백운성 충남연구원 연구기획단장이 총괄 간사로 활동한다.

유동훈 충남연구원장은 “위드 코로나, 4차산업 혁명, 기후변화 등 급변하는 환경 속에 미래를 예측하는 정책과제 발굴이 결코 쉬운 일은 아니지만, 충남 도정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해결해가는 것이 바로 연구원의 중요한 정체성”이라며 “앞으로 충남의 미래 설계를 위해 발굴되는 핵심 과제들은 연구원의 중장기 계획과도 맞물려 추진하게 함으로써 실행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미래기획위원회는 4월부터 9월까지 분과별 포럼을 열고, 10월에 분과별 이슈 분석 및 주요 연구 과제 등을 발표하는 성과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더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연락처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
정봉희 홍보팀장
041-840-119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