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투자, JDC·엔피프틴파트너스와 제주 농식품 스타트업 데모데이 성료
한국사회투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엔피프틴파트너스가 함께한 ‘JDC 제주 농식품분야 사업확대 특화 액셀러레이팅 AgriFuture(애그리퓨처) 데모데이’에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1년 8월 총 8개 농식품 스타트업을 선정했으며 △사업 확대 지원금 총 8000만원 △전문 경영 진단 및 액셀러레이팅 설계 △1:1 전문 분야 멘토링 △사업 확대 프로그램(시제품 제작 지원, 온·오프라인 유통 및 입점 연계,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스타트업 전문 홍보 지원 △네트워킹 및 공공기관 프로그램 연계 △데모데이 IR 피칭 및 후속 투자 연계 등의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했다.
제주도에서 진행된 데모데이는 참여 기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기업 성장에 필요한 투자 유치 역량 확대 및 투자 유치 지원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는 공정씨컴퍼니, 냠냠제주, 브로컬리컴퍼니, 에이팜스, 엘아이엔티, 제이디테크, 제주자연초 등 선정 기업이 참여했으며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포스코기술투자, 넥스트챌린지 등 투자사가 참여해 각 기업에 대한 투자를 검토했다.
이종익 한사투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는 제주의 유망 농식품 스타트업을 투자 관계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던 매우 뜻깊은 자리”라며 “JDC, 엔피프틴파트너스와 함께 육성한 이번 선정팀들이 제주의 성공적인 농식품 스타트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된 임팩트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모든 비즈니스 조직을 대상으로 경영 컨설팅, 투자, 액셀러레이팅을 진행하고 있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약 70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과 경영컨설팅을 진행했다. 그간 서울시를 비롯해 우리은행, 교보생명, IBK기업은행,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전력공사 등이 사업을 후원했다.
한국사회투자 개요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는 사회적기업 및 소셜벤처를 지원하고 사회적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비영리기관이다. 2012년부터 약 700억원 규모의 임팩트투자와 경영 컨설팅을 진행했다. 서울시를 비롯해 우리은행, 교보생명, 메트라이프재단,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등이 한국사회투자 사업을 후원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social-investment.kr/
연락처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
홍보팀
이혜미 팀장
02-2285-4399
이메일 보내기